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친환경 유기농 마늘 양파


귀농하신지 3년차 되는 70대 부부가 계세요

산불조심 언니가 그분 양파밭을 보시더니
어찌 풀 하나 나지 않냐구 넘 많이 친거 아니냐구 물어보셧대요.
그랬더니 남들 치는 양만큼 쳤다고 ㅎ

풀도 하나없고 양파도 잘 못자라고 있더라네요


생명수농장 양파밭이에요
이거슨...풀밭인거죠 ㅎㅎ;;

봄비가 자주 내려주니 풀이 감당이 안되네요 ㅠ

마늘밭 풀 대충 뽑고 돌아서면
양파밭 풀이 무성하고 ㅠ

밭두렁은 예초기로 제초 작업 중이어요
쑥이 많은 곳인데
일단 마늘종 뽑고 풀 뽑다보니 시간이 안되서 베어버리기로 ㅎ


판매할 마늘이에요.

이번달 말이나 다음달 초쯤이면 수확하지 않을까 싶어요

어제 뽑은 마늘종이에요
길죽한 것도 있고
구부정한 것도 있지만
모양새가 안 이뻐도 맛이 살아 있다는거 ㅎ

마늘종 뽑다보면 무당벌레가 어찌나 많은지 신이 났습니다 ㅎ

요벌레 이름은 모르겠지만
마늘이파리 갉아 먹고선 어디론가 고고싱 ㅎ

시중마늘 보다 가늘고 짧죠 ㅎㅎ
저희 마늘은 몸통부터 잎까지 버리지 않고 먹어야 한답니다.
농약을 안쳤으니까 ㅎㅎ

 판매용 마늘은 첫 농사라 시행착오가 믾지만
내년엔 좀더 영구해서 잘 키울거에요^^
비료 안줘서 작긴해도 맛은 좋아용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