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DIY

피부가 먼저 아는 천연약초효소비누

 

피부를 춤추게 만드는 천연비누

 

어릴때부터 피부가 좋지 않았던 저는~

성인이 되어도 좋지 않더라구요

 

악건성이라 겨울이면 쫙~쫙~ 쪼이는 피부덕분에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도

밑빠진 독에 물 붓는 느낌이랄까 ^^

 

피부에 뭐 좋은게 없을까...생각하다가 알게된 천연비누

 

천연비누를 만들어 사용하면서 신세계를 경험했는데

 

요즘은 약초까지 캐서

 

직접 갈아 넣구~

 

약초효소를 담가서

 

천연비누 만들때 넣는답니다. ^^

 

 

 

자연산 더덕잎도 갈아넣고

 

약쑥이랑 개똥쑥도 직접 채취해서 효소 담근거~

그리고 갈아서 넣구

 

 

 

봄에 솔잎이 참 좋아요

 

솔잎도 효소 담그고

 

갈아서 천연비누 만들때 넣구요

 

글구~

 

편백잎도 피부에 좋은데 것두 갈아 넣었답니다.

 

그외에도 진주, 숯가루,황토, 울금등 피부에 좋다는건 죄다 넣어서

20가지정도의 재료가 넘치게 들어 간것 같아요 ㅎㅎ

 

제가 사용하려고 만드는 거라~좋은 재료는 다 넣죠

 

 

그걸 알고선~

 

지인들이 막 주문을 해요 ㅎㅎ

 

후배 가게에두 갖다놔라고 해서 갖다 놨더니

손님들이 제법 사가시더라구요 ^^

 

사용해보니까 좋다고 다시 사가기두 하구 ^^

 

팔기 위해서 만드는게 아니라

 

제가 사용할려구 만들고 필요한분들 위해 좀더 만들어서 주는거라 ㅎㅎ

 

 

 

산에서 약초 캐고 씻구 갈구~ 담그는 작업은 귀찮기도 해요..사실은..

 

그치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좀 귀찮아도 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ㅎㅎ

 

 

 

 

 

 

집에 효소도 어찌나 많은지...

약초술도 많이 담가놨구요

 

게을러서..일일이 병에 작업을 못해서 글치~

병에 이쁘게 담아서 장사해도 될 정도랍니다 ㅋㅋ

 

이젠 여름....버섯의 계절이 다가왔는데~

버섯을 채취해서 팔까? 고민중...누가? 저랑 같이 산에 가는 후배가요 ^^

 

여튼...천연비누는 계면활성제의 위험이 없구...피부의 피지막보호를 해주고

보습작용도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천연비누를 사욯하는게

피부엔 좋아요..

먹는것도 피부에 양보하는 세상이잖아요~

좋은재료로 만든 천연비누~ 사용하세요

`폼클린싱 오래 사용하면 피부가 자꾸 건조해진답니다~

저두 그래서 천연비누에 천연화장품만 사용해요 ^^

그래서 피부가 많이 좋아졌죠 ㅎㅎ

 

제가 만든 천연비누는 피부트러블, 염증,미백, 보습등 한꺼번에 효과 볼수 있는 재료로 만들었어요

그렇다고해서 몇번 사용했는데 여드름이나 트러블 기미 주근깨가 확~ 없어진다는건 아니구요

피부톤이 개선되구~ 트러블이 조금씨~익 서서히 사라질수 있다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