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한겨울의 황철상황버섯 채취/ 황철상황버섯효능

 새해 첫날,

새마음 새 뜻으로 산을 올랐다.

경사도가 음....위에서 미끄러지면 저...산 아래서 불러도 대답없는 이름이여~~~

할것 같은 경사도...;;

미끄럼틀 경사도는 경사도도 아니고

거짓말 좀 보태면 70도 각도정도는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목표는 상황버섯이었다.

예전에 후배가 본적이 있는 곳이라 해서 갔는데

정말 산을 뒤지다보니 상황버섯이 보였다.

 

 

 

 

사진은 크게 나왔지만

황철상황버섯은 정말 작았다.

팔 생각은 둘째치고 우리 먹기에도 크기가 넘 작았다.

그냥 지나치려는 후배를 꼬셔서 상황버섯을 뜯었다. ;;

어찌나 나무와 일심동체가 되어 있는지...

맨손으로는 불가능했다. ^^

 

황철상황버섯의 효능

 

황철상황은 빠른 질병회복, 생체리듬 조절, 성인병 방지, 콜레스테롤, 고지방혈장, 혈당강하,해독, 항종양

각종 피부병치료. 노인성치매개선. 면역기능 강화, 혈압 혈당강하등을 비롯해 생체 항상성을 조절한다고 한다.

 

황철상황을 하루 우려내서 차로 마시니 맛이 독특했다.

생수로 물을 달였는데도 소독향이 났다. ㅎㅎ;;

그만큼 상황버섯이 우리몸을 소독한다는 것이겠지? ^^

 

좋다..

가끔씩 느끼는 이런 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