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워낙에 말랐던 터라 오랜 시간동안 살 찌는걸로 고민한 얘기를 했죠...역시 살이 찌고 싶을때나 빼고 싶을때나 운동은 필수란걸 새삼스레 느끼면서 오늘은 다이어트 얘기를 하겠어요~ 이 모든건 전문적이지 않은 제 경험담이란거 염두에 두시구요...


원래 말라깽이였던 전 원도 없이 살이 한번 쪄보고 싶었드랬어요...마른 사람들은 그런 꿈? 이 있어요...살 찐 분들이 깡 마르고 싶은거랑 같은 심리라고 보시면 돼죠..여튼 전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면서 유산소는 절대 하지 않은 채 열심히 챙겨 먹어서 살을 찌웠죠...어제 보셨죠~ 굵은 제 팔뚝을 ㅋㅋ;;



▶ 다이어트엔 자극이 필요하다

그런데...어느날....아파트 같은 라인에 사는 아저씨가 헬스장에서 저를 스윽~ 보시더니 한마디 하시더군요..
" 팔뚝이 왜 그렇게 굵어 지셨어요?"
헐...마무리로 런닝머신에서 5분정도 걷고 있던 저는 민망해서 그냥 웃었죠 ..속으로 젠장...칫! 하면서 ㅎㅎ;;

그런디..또 며칠 뒤 그 아저씨...같이 웨이트를 하게 됐는데...웃으면서 또다시
" 와...진짜 굵어졌어요..."
OTL
' 니 마누라가 더 굵다!' 이렇게 말해 주고 싶었지만 걍 웃었죠...속으론 열여덟 열여덟 하면서 말이죠 ㅎㅎ;;

아..드뎌 나도 굵다는 소리 들었으니 이젠 빼야 하는건가! ^^;;

다이어트에 성공 한 사람들을 보면 충격을 받았단 사실을 아시죠? 뚱~ 하다는 이유로 실연 당했거나 저처럼 남자한티 저런말 두번씩이나 들으면  안 할래야 안 할수가 없겠죠...ㅎ
( 사실 저는 태어나서 한번도 저렇게 살이 쪄본적도 없고, 저런 충격적 말도 들은 적이 없기 때문에 의지가 불끈?? ㅎㅎ)





다시 봐도 굵긴 합니당~ 울 아들 녀석 글쓰고 있는데 사진 보더니 엄마 이렇게 뚱뚱했어요? 그러네요 ㅋㅋ;;
네네~ 아침부터 본판 보시면 우웩~ 할지도 모르니 그런 분들을 위해 사과로 가렸슴돠 ㅎ
( 사과 같은 내얼굴~ 이쁘기도 하지용~ㅎㅎ)

▶▶  다이어트 시작하다


울 신랑은 굴러 다녀도 데리고 살아 줄테니 걱정 말라고 했지만! 역시 자기 만족으로 사는게 사람이잖아요...저두 살을 빼야지...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유산소 운동 그게 하기 싫어서 패스 하고 있었드랬죠..근데 충격적 말을 두번씩이나 듣고도 가만 있기에는 좀 글찮아요..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작했죠..

제가 말씀 드리는 다이어트의 시작이란건 원래 웨이트트레닝은 하고 있었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추가 했다는 거에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한달에 몇킬로를 뺄수 있냐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데요.....한달에 5kg 뺐다! 10kg 뺐다! 이러면 우와~ 이러시더라구요... 저 역시도 우와~ 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직장 생활 하면서 목표를 너무 높이 잡으면 금새 포기 하기도 해요...주위에 다이어트 한다고 운동 시작 하는 분들을 보니 그렇더라구요... 매일 운동 하면서 체중계 보곤 하는데 큰 차이 없으니까 쉽게 포기 하더라구요..

다이어트 돌입은 좋긴 하지만...기간을 길게 잡으세요... 한달에 1KG 만 빼도 1년이면 12Kg 잖아요..느긋하게 하면 성공 하기도 쉬운것 같아요 ^^

▶▶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법


헬스장에 가면 제 경우는 제일  스트레칭을 먼저 합니다..운동전에 몸을 이완 시켜야 부상의 위험이 없거든요

→ 워밍업 5-10분
 ( 땀이 약간 날 정도로 런닝머신 혹은 싸이클을 5-10분 탑니다. 겨울엔 몸이 경직돼 있기 때문에 이걸 먼저 해야해요... )

→ 스트레칭 2-5분
 ( 몸을 이완 시켜야 부상의 위험이 줄어 들거든요..그래서 스트레칭은 필수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여름엔 워밍업 없이 스트레칭부터 해요..전 ㅎㅎ)

→ 웨이트 트레이닝 30분
전 주 5일 운동을 합니다. 3분할로 하는데요.
가슴 + 삼두, 등 + 이두 , 하체 + 어깨
이렇게 묶어서 한답니다.
헬스를 처음 시작할땐 이렇게 분리하지 않고 상.하체 한꺼번에 시작하기도 해요..몸 적응 기간이라고 보심돼요..

→ 유산소 운동 30분
싸이클 + 런닝머신을 30분 정도 합니다. 제 경우는 싸이클 보다는 런닝머신이 살 빼는데 더 도움이 되더라구요..책 읽은 시간이 부족해서 한동은 싸이클 타면서 읽었거든요..근데 결과는 ㅡㅡ;
그리하여 살을 빼기 위해선 런닝머신을 하구요..가끔 책 읽고 싶을 때는 싸이클을 탑니다..

▶▶   다이어트 결과는?


전 살이 찌고 싶을땐 조급했지만, 다이어트 할때는 조급하게 하진 않았어요..그래서 정확히 몇달만에 몸이 만들어 졌는지는 모르겠어요..어차피 웨이트트레이닝은 계속 하고 있었기 때문에 유산소만 좀 겸해주면 근육은 금새 드러날거란걸 알고 있었거든요...그래서...꾸준히만 했죠...진짜 진짜 유산소 운동 싫어 하는데, 충격적 말 이후엔 계속 하고 있어요...물론 아주 하기 싫을때나 컨디션 꽝일때는 패스 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튼 유산소 운동후에 현재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폼을 재야 근육이 표가 나기 때문에 ㅋㅋ;;
징그러워도 참아 주세용 ^^;; ( 저랑 만나신 이웃님들은 아실거에요...저렇게 근육이 표가 안난다는 사실을 ㅎㅎ)

여자들은 선수들을 제외하곤 폼 재지 않고 그냥 있으면 헬스 한거 크게 표가 안나요.. 운동할땐 펌핑 돼서 근육이 표가 나긴 하지만요...( 그니까  울퉁불퉁한게 싫어서 헬스 못한다는 말씀은 하지 마세요...여자들 어지간해서 눈에 보일 정도의 근육 만들기 힘들어요...꾸준히 하기도 힘들고 재미도 없잖아요 ㅎ;;)

남자분들은 여자들 이렇게 근육 있으면 넘 남성스럽고 징그럽다고 하시는데..사실 제가 아가씨도 아니고, 남자들한테 잘 보일 필요도 없을 뿐만 아니라 나이 들면 잘 보이고 못보이고를 떠나서 제 만족이고,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는지라 징그럽든 말든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유산소 운동 하지 않을때 살에 묻혀 있던 근육이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이 줄어 들면서 나타나기 시작하더군요.. 허리도 생기고 말이죠...이제 여름인데 다행이죠..근데 아직 배는 음...ㅡㅡ;



사진을  같이 붙여 놓으니까 확실히 차이가 나죠? 1년전과 1년후라고 보면 되겠네요...쉬엄쉬엄~세월아 내월아 하면 몸은 만들어 집니다...하루이틀 살것도 아닌데 조급해 할 필요 있나요...ING 하고 있음 되는걸요..ㅎ
왼쪽 사진은 체지방이 많을때고, 오른쪽 사진은 근육이 더 많은 게지요..징글징글 ^^;;
( 가끔 운동 갔다 와서 애들 앞에서 저렇게 폼 재면 애들이 남자 같다고 기겁을 한다죠..무쇠팔! 무쇠다리 함시롱 ㅋ)

다이어트 하실때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면 봄에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거든요...왜냐면..곧 다가올 여름에 살을 조금이라도 빼기 위해서죠..그런데 다이어트 하실려면 겨울부터 하는게 느긋하기도 하구요..좋답니다..


다이어트시 TIP
전 다이어트 할때도 식욕을 억지로 참진 않았어요..심하게 참고, 안 먹고, 외면하면 그게 스트레스가 돼서 다이어트 포기하게 되거든요...그래서 평소 먹듯이 다이어트 시작하고도 그대로 했죠..밤에 애들이랑 피자도 먹고, 치킨도 먹고 ㅡㅡ;
대신 운동을 조금 더 빡세게 하긴 했어요...같은 시간이라도 강도를 높였죠..

2Kg 정도 더 빼고 싶지만 얼마전 몸살 난 뒤에 체력이 떨어져서 지금은 그냥 현상 유지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나이도 있고 하니...( 나이 드니까 운동해도 아프면 체력이 바로 바닥을 치네요 ㅜㅜ);;;

다이어트로 고민 하시는 분들은 주 4-5일 1시간은  운동해 주세요...그러면 당장은 아니지만 아주 천천히 살이 빠지면서 근육도 붙을 거에요...웨이트를 하면 똑같은 몸무게라도 다른 사람보다 가볍게 보이거든요..요게 장점이죠..저두 실제 제 몸무게보다 2-3 KG 정도 적게 보더라구요... 저 보신 블로그 이웃님이 그러시더라구요 ^^

다이어트 단기간에 효과 볼 요량으로 하지 마시구요..1년 정도 잡고 꾸준히 해보세요..그러면 정말 몸이 좋아집니다..ㅎ
관련정보 ( 링크 ) -대중요법과 체질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방법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두가지 원인치료를 과학적으로 실현한 2011 명품 다이어트정보

추천 사이트 ( 링크)  - 잠자는 동안 편안하게 몸속의 체지방 분해로 다이어트 되는 법 알아 보기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마법루시퍼† 2011.06.10 17: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약간 장기적인 운동 계획을 세워야겠어욧 홧팅~

  3. BlogIcon 아레아디 2011.06.10 17: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미인의 의미를 알고 가는 것 같습니다.ㅎ

  4. BlogIcon 옥이(김진옥) 2011.06.10 1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건강미인 맞으시네요...
    너무 좋으시겠어요...

  5. BlogIcon 재택알바모집★클릭 2011.06.10 21: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다이어트는 웨이스트를 병행해야합니다 여성분들은 그걸잘모르시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광배근이 휼륭하내요 ^_^ 앞으로 잘 유지 하시기 바랍니다

  6. 이쁜이 2011.06.11 02: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단하세요,..멋지네여,,짝짝짝^^

  7. 하늘도 내편 2011.06.11 08: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은 멋쟁이. 나중에 운동노하우 강의해보셔도 좋을듯 싶네요. 참 어렵다 느끼는게 꾸준히 오랫동안 하는건데..^^ 감탄하고 동기부여 얻고 갑니다.

  8. BlogIcon femke 2011.06.11 15: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통 헬스클럽에 못가고 있어요.
    여행다니느라 많이 걸어 다리엔 근육이 제법 있는데
    팔뚝 영 볼품없어요.ㅎ
    이번주엔 헬스클럽 열심히 다녀야겠어요.
    아르님 좋은 주말 되세요.

  9. 대한모 황효순 2011.06.11 16: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너무 멋지시다~^^
    근육팔~~ㅎㅎ
    내 팔뚝은 완전 축~~~인뎅~ㄷㄷ

  10. BlogIcon 컴미 2011.06.12 08: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다이어트 시작 해야 할텐데 말이죠.;;
    걱정입니다..
    아르테미스님.. 대단하세요~~^^*
    아웅~~ 부럽네요..
    행복 가득한 주말 보내세요.. 아르테미스님~~^^

  11. BlogIcon 바닐라로맨스 2011.06.13 02: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딱 잡힌 팔근육... 대단하세요...

  12. BlogIcon 박씨아저씨 2011.06.15 1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멋져요~ 그냥 그대로도 멋지던데~~~
    자꾸 이뻐지면 옆지기님이 불안해 합니다~~ㅎㅎㅎ
    알통님 화이팅입니다~~~

  13. BlogIcon 온누리49 2011.06.16 0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박씨아자씨는 아르테미스님을 보신겨...
    멋진 분이라니....
    암튼 대단하십니다^^

  14. BlogIcon 쪼매맹 2011.06.16 14: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정말 다이어트 떄문에 걱정이에요.
    살들을 다 어찌하오리까~

  15. 2011.06.16 15: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6. BlogIcon 사랑퐁퐁 2011.06.16 17: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역시 다이어트엔 자극이..ㅋㅋ
    저도 아이낳고 늘어난 뱃살..어케해야 하는데..
    암튼 대단하시네요!

  17. 2011.06.19 2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8. BlogIcon           2011.10.27 16: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 입니다 ! 저는 운동 안한지 몇 년 :-) 꺄옹 !

  19. BlogIcon 당당한 삶 2011.10.28 1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아~ 역시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조금해 하면 금방 포기하고 말거든요. 제가 그런 케이스...
    평생 다이어트 한다고 하지만 정작 제대로 하는건 없는데 ㅎㅎ 대단하십니당!!!

  20. BlogIcon Je-ong 2011.11.22 2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멋집니다 ^^
    그간 노력과정이 느껴지는군요 ㅎㅎ
    근육 윤곽은 선천적 체질이 아닌 이상
    철저한 노력의 산물이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