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다이어트,개미 허리를 위해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나이가 들면 본인도 모르게 배둘레햄이 나이만큼 자꾸만 증가하죠..좋게 말해서 인격이라고는 하지만..음..음..음..것두 적당한 인격이라야 봐주죠..심하면 움직이는것도 귀찮아 지고, 보는 이도 답답해 보이고 그렇잖아요...^^
저두 뭐...인격이 있죠...집에 있을때 편안하게 있다가 외출할땐 무조건 배에 힘주고 다니죠 ㅋㅋ;
근데 배에 힘주는것도 뱃살이 어느정도라야 가능하죠...어느선을 넘어 서면 힘줘도 표시도 안나거든요..

그러니 우짜겠어요..현상유지 하기 위해서라도 운동해야죠...^^
뱃살을 빼는 방법은 당연히 적게 먹고 많이 움직여야 한다는 거에요.
요건 기본 이구요...여기에 음식까지 맞춰서 먹으면 금상첨화죠.
혹시라도 의학의 힘을 빌리신 분이 계시다면 요요현상 있을수 있기 때문에 그분들 역시 음식조절과 운동을 겸해야만 유지 가능하답니다...


영국의 영양학자로 [음식이 당신을 결정한다(You Are What You Eat)]
[음식 바이블(Food Bible: How to Use Food to Cure What Ails You)] 등 베스트셀러를 펴낸 길리안 맥키스 박사가 권하는 배 쏙 들어가는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 하시구요

▽찬물 대신 따뜻한 물

살이 쪘다고 느껴지면 따뜻한 물을 마신다. 식사 전 상온(약 20℃)의 물 한 잔을 마시는 게 좋다. 얼음을 띄운 차가운 물은 가스를 차게 하므로 피한다.

▽생강차

생강을 먹거나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가 잘 돼 살찌는 걸 막을 수 있다. 또 생강에는 복부 팽만감을 가라앉히는 성분이 있다.

▽바나나

큼지막한 바나나 하나에는 칼륨이 약 602mg 들어 있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가스가 차 배가 빵빵해지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파인애플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은 소화를 촉진하고 복부팽만을 줄여주는 효소인 브로멜라인을 갖고 있다.

▽파슬리

샐러드나 스파게티 같은 음식에 뿌려먹을 수 있는 파슬리는 소변이 잘 나오도록 돕는 천연 이뇨제다.

▽샐러리

샐러리를 아삭아삭 씹어 먹는다. 샐러리에는 수분 밸런스를 지켜 주는 나트륨과 칼륨이 함유돼 있다.  

▽치커리

치커리는 복부 팽만감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고 장 속의 좋은 박테리아를 돕는다.

▽양배추 김치

사워크라우트(sauerkraut)는 양배추를 싱겁게 절여 발효시킨 독일 전통 김치. 소화를 돕는 효소와 몸에 좋은 박테리아가 들어 있다.

▽현미와 잡곡

현미와 수수, 조 등 잡곡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장 기능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 박테리아 활동을 촉진한다.

▽미소국

일본식 된장으로 만든 미소 국은 쌀쌀한 기운을 느낄 때 따뜻한 온기를 줄 뿐 아니라, 소화 기능을 돕는 효소가 들어 있다.



이 외에도 날씬한 배를 해 먹으면 좋은 음식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다시마

 


변비하면 다시마, 다시마 하면 변비가 떠오르시죠?  다시마에는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수분을 흡수해서 최대 200배까지 팽창을
해요.
알긴산은 흡수가 되지 않고 이렇게 팽창을 해서 몸밖으로
빠져 나갑니다. 
그래서 물을 많이 마실수록 더 불어나서 변의 양
이 많아지는 거에요.

하지만 반대로 다시마를 먹고, 물을 적게 섭취하면 변비가 될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미역


미역은 허전한 배에 포만감을 줘서 비만을 예방할수 있어요.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다시마처럼 변비를 예방해 준답니다.
피를 맑게 해주고 지혈작용도 있어서 산후에 많이 먹는건 아시죠?
여자들은 산후가 아니더라도 꼭 많이 드셔 주세요 


 

한천


열량이 거의 없어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이 먹으면
좋아요
살이 찐 사람들중에 의외로 냉한 체질이 많거든요. 특히 자궁쪽에 냉해서 임신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그러니 꼭 챙겨 드세요.

호박



호박은 체내 이뇨 작용을 촉진해 부기에 좋습니다.

당뇨, 비만, 신장, 위장 장애에 효과적이라서 호박잎으로는 쌈도 사 먹고, 호박으로는 전이나
죽을 많이 쑤어 먹죠. 그리고 출산후 부기를 빨리 빼느라 호박즙도 먹기도 한답니다.


곤약


곤약은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으며 포만감을 줍니다.

비만과 변비 해소에 참 좋구요. 곤약으로 비빔면을 만들어 먹어도 좋답니다.


버섯




불로장생의 명약이라고 불린 만큼 몸에 좋은 수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많이 섭취해도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팩도 한다죠? 많이 먹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



운동을 열심히 해도, 식이조절이 안하면 다이어트 실패해요.
날씬한 배, 날씬한 몸을 위해서는 식이조절은 선택이 아닌 필수에요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식이조절만 잘해도 살은 어느 정도 빠집니다.
물론, 탄력있고 건강한 몸을 위해서 운동을 겸하면 금상첨화구요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들다면 짬짬이 운동으로 해주셔도 된답니다.

포기할 정도의 몸매가 되기전에, 음식과 운동~ 선택 잘 해야 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