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2-3개월, 혹은 할인폭이 크다는 이유로 6개월, 1년치 운동권을 끊는다. 아무리 할인폭이 크더라도 한동안은 매달 지불하는게 좋다. 왜냐면 작심 삼일 그 유혹을 떨치는게 급선무기 때문이다.

독하지 않으면 살을 뺄수 없고, 건강도 챙길수 없기 때문에 매달 지불하면서 마음을 다잡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여러가지 운동중에 헬스를 선택했다면 무리 지어 다니기 보다는 혼자 다니는것도 좋은 방법이다.무리지어 다니면서 열심히 운동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다...몇년 동안 헬스장 다니면서 본 경험담이라고나 할까? ㅎㅎ

여윳돈이 있어서 트레이너에게 직접 배우면 아주 좋겠지만 요즘처럼 고물가에 돈 가치도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그 비용까지 생각하면 머리가 뽀개질 것이다..어쩔수 없이 혼자서 헬스장에서 운동을 해야 한다면 공부를 좀 해야 할 것이다..

내가 다니는 헬스장은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곳이다. 그래서 매달 만오천원만 내면 된다.아주 저렴하다. 주 4-5일을 운동하기 때문에 본전 빼고도 주리가 남는 다고 봐야 할 것이다.

처음 헬스장에 들어 서면 모두들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 올것이다...아울러, 열심히 운동하는 모든 분들이 고수로 보여 웬지 모르게 주눅이 들 것이다. 특히나 나보다 몸이 좋은 사람이 신음 소리 내면서 운동을 하고 있다면 작은 가슴, 더 작아 질수 밖에 없다.
하지만, 기죽지 말자! 기죽어 버리면 절대로 웨이트트레이닝을 할수 없다. 얼굴에 철판 깔고 다른 사람들 하는걸 유심히 살펴 보는 여유를 가져야 한다.

헬스장 운동 순서

→ 워밍업( 가볍게 몸에 열이 날 정도로 데워 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자전거 혹은 런닝 머신 5분 정도 걷는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

→ 스트레칭 (부상 방지를 위해서 근육을 이완 시켜 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근육이 경직된 상태에서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면 부상 당할수도 있고, 담이 걸려 고생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

→ 웨이트 트레이닝 ( 아령이나 바벨, 머신기구들로 근육 운동을 하는 걸 말한다. )

→ 유산소 운동 ( 자전거타기, 런닝머신, 줄넘기등 )

→ 마무리 스트레칭


보통은 이런 식으로 운동을 한다.

하지만, 처음 헬스장 갔는데 이 모든걸 하긴 힘들다. 뭐가 이리 어렵노! 함시롱 짜증부터 나기 쉽상 ㅎㅎ


스트레칭법을 모를때 비스무리한 방법


스트레칭 하는 법도 모르겠고 어렵다~ 어려워! 이런 생각이 든다면 스트레칭 대신에 벨트 마사지를 이용해서 근육을 이완 시켜 주자..보통 초보들은 스트레칭 법도 몰라서 눈치만 보다가 벨트 마사지는 하는 경우가 허다 하기 때문에 부끄러워 말고 적극적으로 이용하는게 좋다.

운동전, 후 사용해도 좋다. 어떤 분들은 살 빼는 목적으로 수십분을 하는 분도 계신데, 그렇게 한다고 살이 빠지지는 않고, 유산소 운동을 꼭 해줘야 한다. ^^



헬스장 초보 첫날은 전신 웨이트로

헬스를 해본적이 없는 사람은 대부분 근력이 부족한 상태이다. 그래서 고수들이 하는 방법보다는 웨이트트레이닝을  처음 하기 때문에 몸에 적응 시키는 시간이 부족하므로 중요한 몇개의 운동만으로 적응기간을 갖는게 중요하다.





헬스장에 있는 운동 기구들이다. 초보들은 프리웨이트 보다는 이런 머신 기구를 이용해서 하는게 부상방지에 좋다. 해서 다른 사람들 운동 하는 법을 보고 따라하거나 아니면 기구 옆에 하는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쯤 읽고 따라해 보는게 좋다.
고수들이야 3-4세트 몇회 이런 식으로 하지만, 초보는 그런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기구들을 이용해 앞으로 놀랄 근육들을 위해 몸에 익힌다는 느낌으로 1-2주 정도 상하체 운동을 하면 된다.

초보들은 가볍게 운동을 해도 다음날 안 쓰던 근육을 사용했던 터라 온몸이 뽀사지는 아픔을 느끼게 된다. 대부분 근육통이 생기면 참지 못하고 며칠 하다가 관두게 되는데, 며칠만 잘 견디면 익숙해 지므로 너무 두려워 말자...그리고, 운동을 오래 하기 위해선 운동전에 보건소 같은 곳에 가서 체성분 검사를 해 두는게 좋다. 그리고 두세달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체성분이 어떻게 변했는지 관찰하면 운동의 재미가 배가 된다는걸 명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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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BlogIcon 박씨아저씨 2011.04.27 09: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헬스장 기구들 사진 죄다 담아오셨네요~
    이쁜 트레이너들도 좀 담아오시징~~~

  3. BlogIcon 컴미 2011.04.27 0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 한동안 운동한다고 헬스장 다녔는데..
    저랑은 영~ 안맞아요.;;큭~~ 에궁~ 힘든 다이어트;;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아르테미스님~^^*

  4. BlogIcon 표고아빠 2011.04.27 10: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저희집도 겨우내 빨래 건조대로 쓰던
    러닝머신을 봄을 맞이하여 다시 가동해 보긴 했는데...
    거참 쉽지 않은게 꾸준한 운동인거 같더라구요.
    즐거운 하루되시길요.

  5. BlogIcon 라이너스™ 2011.04.27 1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보자분들은 러닝머신만 주구장창 뛰시던데..
    골고루 해주시는게 최고죠^^
    잘보고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6. BlogIcon 키드스푼 2011.04.27 1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헬스장을 끊으면 트레이너가 자동으로 가르쳐주는게 아닌가요?
    저는 그렇게 알았는데 아닌가 보군요.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7. BlogIcon 엣지맘 2011.04.27 12: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감사해요~ 오늘 헬스장을 끊었는데 막막했거든요 ^^
    좋은 글 잘 보고 갈게요ㅎㅎ

  8. BlogIcon ★안다★ 2011.04.27 1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늘은 초보 헬스법의 총정리와 같은 글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포스팅입니다~!

  9. BlogIcon 선민아빠 2011.04.27 1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이상하게도 헬스장은 오래 다니지를 못해요...ㅠㅠ

  10. BlogIcon 심평원 2011.04.27 1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팁!! 감사해요. ^^
    만오천원이라고요?? 그 쪽 아파트로 이사가고 싶어용~~ ㅋㅋㅋ

  11. BlogIcon 대한모 황효순 2011.04.27 14: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간 땜시 돈주도 하는건 못합니당~ㅠ
    어제 완전 좋은곳으루 알아 놨습니당~~
    아이들과 함께 하면 아주 좋을만한곳~^^

  12. BlogIcon 소잉맘 2011.04.27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싱글일때는 알던 헬스장 아줌마되고나니~~거기가 어디예요? ㅋㅋㅋ
    집에서 숨쉬기 운동이면 그걸로 족한 ㅜ.ㅜ
    나 돌아가고파~~싱글로? 아이들땜시 못돌아가요~ㅋㅋㅋ

  13. BlogIcon 바람될래 2011.04.27 18: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시 운동을 시작할까봐요..
    다들 얼굴살은 빠진거같다고하는데
    가장 문제점인 뱃살이 그대로..ㅡㅡ

  14. BlogIcon 쪼매맹 2011.04.27 2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시 헬스장을 갈까 고민중인데.
    그런데 끊고나면 잘안가는게 문제라..
    흑흑..잘봤어요~즐거운하루되세요~

  15. BlogIcon 도꾸리 2011.04.28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보 헬스족에게 딱 필요한 이야기인걸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16. BlogIcon 연한수박 2011.04.29 0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는 아니더라도 운동은 해야하는데...
    헬스장 가려면 얼굴에 철판까는 연습부터 해야겠어요 ㅋㅋ

  17. BlogIcon 사랑스런 그녀의 행복한 집 2011.04.29 10: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한때 운동 중독으로 헬스장가면 4~5시간 있었던 적이 있었어요. ㅎㅎ
    의사가 줄이라고해도 쉽게 못줄이다 나중에는 결국 줄였지만..
    웨이트를 하면 할수록 전 재미있던데..
    지금은 웨이트 거의 못하지만요 ㅡ..ㅡ
    스트레칭과 복근 운동이 전부. ㅎㅎ

  18. 훌륭한 위선자 2011.05.04 17: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형이 중2때부터 헬스장다니다가 저보고 같이가자고하는데 저는 형부탁 거절못해서...
    이런글 읽어 봤거든요... 정말 도움 많이 된거같아요 감사합니다.

  19. BlogIcon best memory foam mattress 2011.12.21 23: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 때문에 몸에 적응 시키는 시간이 부족하므로 중요한 몇개의 운동만으로 적응기간을 갖는게 중요하다.

  20. BlogIcon wall decals 2012.01.20 18: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들은 사무실에 집에서 작업을 선택합니다. 그들은 다양한 자유 시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집에서 작업할 때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이나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을 얻었습니다.

  21. 태깅태깅 2012.04.27 00: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 방법대로 운동하고왔어요 ㅋㅋㅋ
    한...30분정도 했네요ㅋ
    사진도찍었음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