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일상사

가는 포도 아쉬워~담근 포도엑기스



봄에 매실엑기스를 30KG을 담았다.
모두들 헉~ ㅋㅋㅋ

피자나 치킨 시켜 먹을때를 제외하면
사실상 음료수를 먹지 않기 때문에
대용으로 마시기 위해서 많이 ㅎㅎ

작년에 20KG을 담았는데 모자라서 ^^;;
올핸 30KG을 담았는데 절반이상을 마셨다...ㅜㅜ
그래서 어쩔수 없이 포도엑기슬 담게 되었다 ^^
매실은 배아플때 마셔주면 특효기 땜시롱~아껴야 한돠~~~~







머루포도를 10KG사서 
포도알 따서 씻고
말리고

쐬주 뿌려 소독하고~
포도 1 : 설탕 1 비율로 켜켜이~~
저렇게 2달 정도 냅두면 포도엑기스 완성
며칠 냅뒀더니~ 저렇게 ㅋㅋㅋ






도의효능

 

근육과 골격을 튼튼하게 하고 기를 돕고 힘을 배증.
몸을 살찌우고 건강하게 하며,
기아와 한풍을 견디게 하고
오래 계속 섭취하면 몸을 가볍게하며,
나이를 먹지 않고 장수를 할 수 있다고도 한다. 
 

포도는 생혈.조혈작용을 하며 용에 좋은 과일이다.
바이러스활동억제, 충치예방, 암억제에도 효험이 있다
포도는 알칼리성 식품이며 성분은 전화당. 주석산. 포도산. 타산.
타닌. 초석유산. 칼슘. 유산가리. 인산가리 등이 들어있으며

비타민으로는 Vitamin A. B. B2. C. D등이 풍부히 들어있다.

포도는 비타민과 유기산, 구연산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단독으로 복용해도

생활에는 큰 무리가 없으면서 몸 속의 독소를 분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

 


머루포도는 일반포도보다 향이 참 좋다
어릴때 할머니댁에 창고에서 머루주 뜰때면 홀짝~홀짝~ 쪼매씩~
훔쳐? 먹던 ~~ 그 향 ㅋㅋㅋ;;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요로코롬 엑기스 만들어 마시면
더 맛있을것 같다 ^^
두달만 참으면 되는니라~ 두달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