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다이어트, 양치만 잘해도 1-2kg은 거뜬히 빠진다!

3주전쯤 치과를 다녀왔다.
양치를 잘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왼쪽 윗니가 썩는 느낌이 들어서..
X레이 찍었더니 별 이상은 없었다..충치 아니라고 하시던 의사선생님..풍치라고 하셨다 ;;

풍치의 초기 증상은 잇몸에서 피가 나고, 혀를 닦는데도 불구하고 입냄새가 심해지며 이가
시려지는 증상으로 발전해 간다고 한다.

그런데 잇몸에서 피가 나지 않았기 때문에 풍치란 생각은 못했었다..
헌데...나중에 검색이란걸 해보니...풍치 초기 증상에 이런것도 있었다..

잇몸이 간질간질한거...요런것도 풍치의 증상이라고 한다..
여자들의 경우 출산전후 많이 겪는거라 단순히 칼슘 부족이겠거니..하고 칼슘제 복용으로 끝이다

오래 방치하면 큰일난다고 해서 잇몸 치료도 받고, 치간칫솔 사용법도 전수 받고 왔다.
그래도 관리는 해야 한다면서 2주후에 오라는 말씀을 듣고서..

보통 이를 닦는 시간은 3분이라고 한다...기본적으로 3분의 양치는 건치로 가는 지름길이란
말들이 우리 머릿속에 각인돼 있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닌걸 알았다.
올바른 칫솔질로 3분은 최소한의 시간이었던 것이다.
칫솔질로 닦이지 않는 이 사이의 틈...치간칫솔과 칫실이 필요하단걸 새삼 느꼈다.
그리고..올바른 칫솔질과 치간칫솔을 사용하니...양치시간이 10분은 족히 걸리는게다 ㅡㅡ;

잇몸이 좋지 않단걸 치간칫솔 사용하면서 알았다..
양치만 할때는 피 한방울도 나오지 않던 잇몸이..뭔놈의 피가 그리도 나오는지 ㅡㅡ;
이러다 빈혈로 쓰러지는건 아닌지 ㅎㅎ;;

중요한건....치간칫솔 사용 3주째...
그토록 시도때도 없이 먹던 간식.....양치질 하기 힘들어서 뚝! 끊었다. ;;

먹을때마다 양치 해야 한다고 하는데..그럼 하루에 한시간 넘게 양치 하느라 고생을 해야
한단 건데...에휴...;;

그래서 치간칫솔질을 하면서 부터는 일체 간식을 먹지 않게 되었다.
그러다보니 현재 내가 먹는 음식과 운동량이 현상유지인 상태인데, 치간칫솔 사용으로 인해
1.5kg 정도가 그냥 빠지는 게다.. 거짓말 쪼큼 보태서 복근이 보일려고 할 지경이닷 ㅡㅡ;
들킬까봐 지방속에 고이 모셔뒀던 내 복근 ㅋㅋ;;

식욕이 억제가 되질 않아 다이어트 늘 실패 하시는 분들께 권하고 싶다..
치간 칫솔과 제대로 된 양치법...
요것만 잘 지켜도 뚱뚱한 분들은 몇킬로는 기본으로 빠질것이다..
난...키에 몸무게가 딱 맞기 때문에 더이상 빼고 말고 할건 없는 몸인지라...
현상유지가 중요한 상황이고 ;;

양치시간 10분 (칫솔, 치간칫솔, 칫실 사용) -> 양치 하기 귄찮아서라도 간식 끊게 돼 있음
-> 간식 줄어 드니 자연스레 칼로리 감소하고 살이 빠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