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운동하고 먹는것 ; 모르면 후회 할, 운동후 하지 말아야 할 일들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서 그런지 운동하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미용상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건강을 위해서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전 쉬엄쉬엄~~ 여름되기전에 뱃살만 조금 뺄 요량으로 안하던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답니다 ^^

예전에 신문에서 본건지 책에서 본건지 잘 기억은 나진 않지만,
운동후에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본적이 있어요
갑자기 생각이 나서..,...^^..알려 드릴게요


012



운동후 하지 말아야 할 것


목욕금지
운동을 하게 되면 몸속에 혈액이 팔과 다리, 몸겉면에 많이 흐른다고 해요. 운동을 멈춘후에도 한동안은 혈액이 운동할때처럼 유지가 되는데요. 운동 끝난후에 바로 목욕을 하게 되면 근육 겉면으로 흐르는 혈액양이 많아지게 되고 반대로 대뇌, 심장으로 흘러 들어가는 혈액 양은 적어지
게  되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샤워는 괜찮아요 )


운동후 바로 식사 금지
제가 처음에는 운동후에 허기가 져서 다녀오면 바로 밥을 먹었거든요. 배는 부르지만 속이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운동을 하게 되면 신경계통이 근육 활동만 조절하는게 아니고, 내장 기관까지 억제하는 상태에 있다고 해요. 피도 마찬가지로 운동기관에 집중되어 있는 상태구요..원상복귀 되기 전에 식사를 하게 되면 소화기관에 부담을 준다고 합니다.

운동후 담배 금지
헬스 하시는 분들중에 담배를 피우는 분들은 거의 보질 못했어요. 간혹 보이긴 하는데, 그런 분들은 운동을 제대로 하시는 분들은 아니구요..뜨내기처럼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어요 ;;
운동후에 담배를 피우게 되면, 폐에 흡입된 공기속에 연기 성분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산소 함량이 줄어 들게 되고 산소공급이 부족해지니까 어지러움, 무력증, 천식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청량음료 금지

운동을 하게 되면 목이 마르죠. 땀이 많이 배출되니까 어쩔수 없는 현상이에요. 운동하면서 조금씩  수분을 공급해 주지만 운동후에 갈증이 더 생기게 마련인데요. 운동이 끝난후에 청량 음료를 마시게 되면 배앓이나 설사,위경련이 일어날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운동중, 후에는 물이 좋다고 하네요

저두 열심히는 아니지만 조금씩~ 쉬엄쉬엄 운동하다 보니 몸으로 느껴지더라
구요.

이왕 운동하는거, 운동후에도 건강에 좋은 행동을 해야 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