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젊어지고 싶다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식품 4가지

요즘은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사람들이 많다.
그만큼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고, 신경을 쓴다는 증거 일게다.

타고난 외모가 들어 보일지라도, 나이가 들면 젊어 보일수도 있다.
어릴때부터 그얼굴이 어른이 되어서도 그얼굴???이니? 하는 말도 듣고 살기도 하지만 ^^
포기하지 말고, 일상에서 먹을수 있는 음식들은 꼭꼭 챙겨 먹고 젊게 살수 있게
노력해보자ㅎㅎ




사진출처-다음백과사전

1.녹차
녹차는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줄이는 항산화 물질중 하나인 카테킨 함유량이 높다.

카테킨은 항산화 물질의 대표로 알고 있는 비타민c보다도 항암, 항균 작용이 40-100배 정도 많다고 한다.
우리가 차로 마시게 되면 녹차에 함유된 영양소의 30% 정도 섭취할수 있다.
그래서 가루녹차를 요플레에 타서 마시면 영양 그대로를 섭취할수 있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라 하겠다.
녹차를 상복하게 되면, 혈관을 맑게 하고, 체내의 독성을 없애주고,유해산소를 차단한다.
하지만,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이 냉한 사람은 지나치게 많이 마시면 좋지 않다.




 
사진출처-다음 백과사전

2. 마늘

마늘은 뛰어난 정력 식품중의 하나다.
항암효과도 있을 뿐만 아니라 간세표나 뇌세포의 퇴화를 방지하는 항노화 작용도 우수한 걸로 알려져있다.
마늘의 냄새- 알리신이라는 유황 성분이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고, 호르몬 분비를 왕성하게 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체력증강, 피로회복에 좋다.
뿐만 아니라 몸이 차가운 사람의 경우 냉증을 개선, 마늘의 칼륨이 혈중의 나트륨을 제거하여 혈압을 정상화 시킨다.
또, 해독 작용과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안정시키고, 스트레스나 불면증을 개선시켜 준다.
생마늘의 경우는 하루에  1-2쪽, 마늘장아찌처럼 조리된 것은 생마늘의 두배정도를 
먹어주면 된다.





사진출처-유부공감카페

3. 포도주

[노인의 우유] 라고 불리기도 하는 포도주는 비타민, 당분, 유기산, 각종미네랄,폴리페놀의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
고지방식을 하는 프랑스인의 심장병 발생률이 미국인의 1/3 인걸 보면 포도주를 마시는 식습관 때문인것 같다.
포도주는 고혈압 예방에 좋고, 항균, 살균작용이 있다.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사망률이 낮아진다고 보고도 있고, 혈전증 예방에도 좋다.





 
사진출처- ok-nutrilife카페

4. 토마토

토마토는 강력한 노화방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유럽에서 가장 건강하게 오래 사는 이탈리아에서는 식사 때마다 토마토가 빠지지 않는다고 한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리코펜] 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동맥의 노화 진행을 늦추는 효능이 있다.
또 비타민과 무기질의 함유량이 높아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루틴이라는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으며,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외 토마토에는 비타민K,그밖에 비타민A,C,E식물성 섬유등의 비타민이 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