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농산물거래

2020 무농약 코끼리마늘 판매



한해 두해 나이가 플러스 되니
시간의 흐름도 플러스 되는듯...빠르게 지나가네요^^

작년, 마늘 수확했던 때가 엊그제 같기만 한데
벌써 해가 바뀌어 코끼리 마늘을 수확 판매 하게 되었네요 ㅎ








코끼리 마늘을 심가 위해 밭을 갈고, 비닐 멀칭을 해서
코끼리마늘 종자를 심고
코끼리마늘 싹이 올라오고
겨울즈음이면 겨울풀이 하나둘 고개를 내밀고
해가 바뀌어 2월이 지나면 냉이가 한가득이고
풀을 하나둘 뽑다가, 4월이 지나고 5월이 되면
코끼리마늘 심을때 먹었던 마음은 온데간데 없고
....그 마음이 무엇이냐면요.....풀을 열심하 뽑아서 수확할때
풀 없는 상태에서 뽑자....뭐 그런 마음이지요
그러나...
5월이면 한창 바쁜 시기인지라
뽑아도 돌아서면 올라오는 풀....무서울 정도로 자라는 풀앞에
무릎을 꿇고 만답니다^^
이기지 않을려구요 ㅋㅋ

제초제를 뿌리지 않고 코끼리 마늘을 키우다보니
풀과의 전쟁이죠
농약,비료도 안쳐서 신경을 써야하기도 하구요




10월에 코끼리마늘을 심었는데
농장이 산이다보니 셔울에 냉해도 입고 그렇거든요
그래서 늘....생각과는 다르게 수확량은 적어서 아쉬움이 ㅎㅎ

그래도 건강을 위해 건강하게 키우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관행농에 비해 크기나 모양은 들쑥 날쑥이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ㅎㅎ

참,
코끼리마늘 효능은 이젠 다들 아실거애요
코끼리마늘은 토종마늘이구요
대왕마늘 이라고도 부르는데요

한국전쟝때 미국에서 수집해 감으로 국내에서 자취를 감추었다가
2007년 종자반환에 성공했고 이렇개 보급되어졌답니다




천기누설에서는 코끼리마늘이 당뇨완화에 좋다고 했는데요

코끼리마늘로 흑마늘을 만들면, 일반 마늘에 비해 알리신, 타우린, 세린등의 성분이
두배 더 많다고 합니다
이외애도 항암, 항산화작용, 독소 생성 방지등의 효능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코끼리마늘을 먹는 방법은
장아찌, 흑마늘, 샐러드, 구워먹기등이 있는대요
개인적으로는 흑마늘과 구워먹기가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무농약 코끼리마늘 판매

1키로 13000원

택배 4천원
주문 010 2263 1037
(문자주시구요)

다음주 7월 8일, 수요일부터 순차 발송합니다




 코끼리마늘은 양파처럼 크기가 커서 1키로에 5개전후의 양이니 참고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