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를 시작할 때, 트레이너 없이 운동을 시작한 난...모든 것들이 낯설었다. 검색을 해보면 여자 헬스 운동법이 따로 있는냥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어떤 분들은 남자들처럼 근육이 생긴다는 분들도 계셔서 많이 헷갈리고 두렵기도 했다.

운동 하면서 느낀건...살을 빼든 근육으로 탄탄한 몸매를 만들든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이론적인 공부 역시 몸을 만드는데는 소중한 한 부분이니까..

그렇다면 여자의 헬스장 운동은 남자들과 정말 다를까? 결론은 아니란 거다. 여자가 운동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이나 남자가 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은 같다. 차이가 있다면 남녀의 힘의 차이로 인한 무게 차이가 전부라면 전부일게다..

벤치프레스를 예로 들어 보자.


벤치프레스는 사진처럼 하는 운동이다. 가슴부위를 자극하는 운동으로 헬스장 가면 남자들 대부분이 이 운동을 한다. 하지만 여자들의 경우는 벤치프레스 보다는 아령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벤치 프레스도 하긴 한다. 다만 남자들처럼 무거운 무게로 하기 보다는 빈바나 2.5KG 짜리를 양쪽에 끼우고 한다든지, 혹은 5KG짜리 양쪽에 끼우고 한다. 그만큼 여자들의 근력은 남자보다 약하기 때문에 무겁게 해봐야 10~ 15KG정도다.

하체 운동의 대표적인 스쿼트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남자들이 수십킬로그램을 드는 것과는 다르게 여자들은 아주 가벼운 무게로, 혹은 맨몸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이뿐 아니라 헬스장에서 하는 대부분의 웨이트트레이닝이 그러하다.

선수로 대회에 나가지 않는 이상, 여자들이 남자들처럼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하지 않는다..
헬스장에서 여자가 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이 남자들과는 다르다는 생각은 크나큰 착각이다...남녀 모두 웨이트트레이닝은 똑같다. 운동순서, 방법은 똑같지만, 다른건 무게뿐이다.

그리고 여자들도 근력 운동 하면 근육 생긴다..체질에 따라 잘 생기는 사람도 있고, 잘 생기지 않는 사람도 있다.
헬스장에서 남자들 운동하는걸 유심히 지켜보라...근육이 큰 사람이 있는 반면, 근육이 작지만 데피니션이 잘 잡힌 사람이 있다....개인적으론 큰 근육보다는 작은 근육이 선명하게 나 있는 근육을 좋아라 한다..

여자들도 무거운 무게로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남자들처럼은 아니지만 운동을 하지 않는 여자들에 비해 분명 근육이 커진다...아니라고? 경험자다 ㅡㅡ;
그리하여 지금은 무거운 무게 보다는 가볍게 반복횟수를 증가 시킨다..물론 그렇게 하다가 변화를 줄때는 무겁게 들기도 한다..팔이나 다리의 경우는 절대 무겁게 하지 않는다 ^^;;
그렇다고 0.5KG이나 1KG짜리 아령들고 으샤으샤 거리지는 말자...아무리 힘이 없어도 2KG정도는 들수 있다 ;;
근육에 자극이 주기 위해선 최소한의 무게라는게 있다..사람의 근육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이다...^^

웨이트트레이닝...
여자와 남자 운동법이 따로 있는게 아니고, 똑같은 운동을 하되, 무게만 다를 뿐이라는걸 명심하자...^^

발효 한방 다이어트( 링크 ) -대중요법과 체질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방법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두가지 원인치료를 과학적으로 실현한 2011 명품 다이어트법
유기농 수면 다이어트( 링크)  - 잠자는 동안 편안하게 몸속의 체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