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다보면 남자들이 많이 집착? 하는 신체 부위가 가슴이란걸 알게 된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가슴 운동을 목숨걸고 하기 때문이다. ;; 여자들 남자의 넓은 가슴에 안기는 게 조..오..타...이렇게 말을 하기 때문일까? ^^;;
난 남자들...여자들보다 더 큰 가슴을 가진건 그닥 ;;
남자들 운동할때 눈이 가는 곳은 티셔츠로 드러나는 등근육...그리고 살짝살짝 보이는 팔 근육이 멋져 보인다..너무 큰 근육은 개인적으로 별루다..

큰 근육 좋아하는 여자분들도 계시지만...난 데피니션 잘된 잔 근육이 좋아한다...자연스러우면서도 멋져 보인다고나 할까...^^;;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 취향이니까..

여자들이 가슴 운동 한다고 해서 가슴이 커지진 않는다..만약 가슴 근육 운동을 해서 여자들 가슴이 커진다면 완전 대박! 허나..그러면 성형외과는 굶어야겠지? ^^;;
내가 가슴 운동 하는건 가슴 키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등 근육과 발란스를 맞추기 위해서이다..등 운동만 하고 가슴 운동을 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조금 기형이 될 것이기에 ;;

가슴 운동 역시 타 부위처럼 다양하게 많다.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 겠지만, 가슴운동도 큰 근육부터 먼저 운동을 하는게 좋다. 물론 헬스 고수 중에는 늘상  큰 근육 운동을 먼저 하기 땜에 몸이 적응완료한 상태라 가끔씩은 반대로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고수에 한해서이고, 초보들은 대근육부터 해주는게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가슴운동 순서
벤치 프레스 -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 - 디클라인 벤치 프레스 - 케이블 클로스 오버 - 풀오버
이런 순서대로 하면 되지만, 꼭 순서에 연연해 할 필요는 없다.

                                          가슴운동 종류


→→ 벤치프레스


벤치프레스는 가슴 운동중 가장 기본이 되는 헬스장에서 많은 분들이 하는 운동중 하나이다.
벤치에 누워 사진처럼 어깨넓이 정도로 바를 잡고 실시 한다. 처음엔 가슴에 자극이 느껴지지 않을수도 있고,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빈바로 자세를 먼저 잡은 후에 무게를 서서히 늘리는게 좋다. 많은 분들이 처음부터 무거운 무게를 들려다가 부상을 많이 당하기도 하는데,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무게를 늘리는 우를 범하지 않길 바란다.







→→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는 가슴 상부를 자극하는 운동이다. 가슴이 파인 옷을 입었을때 가슴 골이 생긴걸 본적이 있을 것이다. 가슴골을 좌우 하는게 바로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인 것이다. 하지만 초보들이 본인의 힘을 생각치 않고 하다간 깔리기 쉽상이다.;;





→→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
개인적으로는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 보다는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를 추천하고 싶다. 내가 여자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령이 운동하기에 더 쉽고 편하고 자극도 더 많이 가기 때문이다..이건 개인차 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덤벨(아령) 보다는 바벨이 더 맞을 수도 있다. 본인이 해보고 더 자극이 많이 가고 부상 위험 없는 걸로 선택해서 하면 될것 같다.이 역시 가슴 상부를 자극하는 운동이다.






→→ 디클라인 벤치 프레스
인클라인과는 반대로 가슴 하부를 자극시키는 운동이다. 바를 넓게 잡고 운동을 하면 가슴 바깥쪽에 자극을 주고, 바를 좁게 잡고 운동 하면 삼두와 가슴 중간에 자극이 가는 운동이다. 보통 헬스장에는 머신( 고정 헬스 기구 ) 가 있기 때문에 바로 하기 보다는 머신으로 한다.





→→ 디클라인 덤벨 프레스
이 역시 디클라인 벤치 프레스와 같다. 사진처럼 잡고 운동을 하되 덤벨(아령)이 가슴 아래쪽에 닿을 정도까지 내리고 밀어 올릴때는 팔꿈치를 완전히 펴지 않는다. 가슴을 쥐어 짠다는 느낌이 들도록 운동을 하면 된다.
여자들은 대부분 바벨보다는 덤벨로 운동을 하고, 남자들은 바벨 프레스를 하고도 따로이 덤벨 플레스를 한다. 이는 스트레칭 효과까지 있기 때문이다. 운동 효과는 같지만 말이다.




→→ 케이블 클로스 오버
가슴 안쪽을 발달시키는 운동이다.
이 운동은 양쪽에 세원진 케이블 크로스오버 머신이 헬스장에 보일 것이다. 그 가운데 서서 하면 되는 운동이다.
두 개의 케이블 손잡이 사이에서 잡고 상체를 약간 굽힌 상태에서 팔꿈치를 조금 구부린 다음 껴안는 자세로 하면 된다.




→→ 버터플라이 머신
가슴 중앙을 자극하는 운동인데 삼각근에도 효과가 있다. 이 머신의 경우는 머신 사이가 넓기 때문에 발쪽에 보면 발판이 하나 보일 것이다. 그걸 밟고 머신을 잡으면 훨씬 수월하다.

사진출처 -http://my-pt.co.kr
헬스장에서 사진 찍은거 보관했었는데 어디 갔는지 보이지도 않는다..부끄러움을 무릎쓰고 찍었는데 말이다 ㅜㅜ
다시 부끄러움을 무릎쓰고 찍어 와야 하나 ㅜㅜ

블로그 추천글 - 다이어트 위해 초보 헬스 성공 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전지만 2012.01.17 14: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 좀 짱인듯 ㅋㅋ 멋진 여자분이세요!

  2. 김혜진 2012.11.02 15: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링크 주소만 담아갑니다. ^^

  3. 황창현 2013.10.16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히 보고감니다

  4. 유태종 2014.01.18 1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살찌려고 헬스장 다니다가 이젠 어느 정도 올라와서 복싱을 다니는데, 웨이트를 안하면 왠지 다시 작아질 것만 같아서;; 토요일엔 좀 해주는데 오늘은 가슴운동 하려고 순서 검색하다가 멋진 여성분의 코치를 받고 갑니당~^^)乃

  5. BlogIcon 김혜진 2014.12.01 16: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링크 주소만 담아갑니다. ^^

  6. 2015.02.21 06: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