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피부에 좋기로 소문난 오이팩, 오이팩 만드는 방법과 효능

 



타고난 피부가 좋으면 금상첨화겠지만, 일반적으로 피부 트러블이나 타고난 피부가 좋지 않아 심적 고통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좋은 피부는 타고나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피부라도 어떻게 관리 하고, 식습관이 어떠냐에 따라 충분히 좋아 질수는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기 위해선 값비싼 화장품에 투자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비싼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피부가 좋아 지는건 아닙니다. 피부상황을 잘 파악해 그에 맞는 성분표시가 된 화장품이라면 저렴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화장품보다는 아무래도 천연재료가 피부에 더 적합하고 효과가 빠르지 않나 싶습니다.

오이는 먹으면 피를 맑게 해주기도 하지만 피부 미용상 팩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이 오이를 생으로 깍아 먹고 일부분은 팩으로 할때 옆에서 따라한적도 있었지요? 누구나 한번쯤은 오이팩을 해봤을 것이고, 하지 않은 사람이 이상할 정도지요.

오이팩 만드는 방법

오이 적당량( 1/3) + 밀가루 적당량( 오이로 팩을 했을때 흘러 내리지 않을 정도) + 꿀 ( 건조한 피부의 경우)
→ 오이를 강판에 곱게 갑니다
→ 밀가루를 적당량 섞어 줍니다.
→ 건조한 피부의 경우는 꿀을 조금 넣어 보습을 해 주면 좋습니다.
→ 얼굴에 바른후 20여분 후 씻어 냅니다.


오이 효능

→ 수분공급-오이팩은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 미백 - 오이는 비타민이 풍부해 기미, 주근깨에 효과가 좋습니다.

→ 오이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고 이뇨 작용이 있어 부기를 배주는 역할을 합니다.
→ 해독작용이 있고, 땀띠나 가려움증을 가라앉혀 줍니다.

→ 피부트러블 - 오이의 찬성질은 열이 많은 피부여드름이나 뾰루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 주름완화 - 오이를 썰어 주름이 있는 곳을 몇분 문질러 주면 오이의 식물성화학성분이 피부의 교원질을 긴장시켜 외피를 팽팽하게 하며 주름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키기도 한다.

천연재료라 하더라도 피부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일어 날수도 있습니다.
오이팩을 하기전에 피부 테스트를 먼저 해 본후에 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