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건강미용

감기 몸살 안 걸리고 건강하게 사는 법


우리의 면역 체계가 약해졌을 때, 우리의 몸은 감기와 몸살에 시달리게 된다.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휴식을 취하는 것인데, 그것 말고도, 감기와 몸살에 대처하는 좋은 방법 몇가지를 알려주고자 한다.

1. 감기에 걸렸을 땐 가볍게 먹는다

밥을 많이 먹으면 몸의 체력이 소화를 시키는데 소진이 된다. 감기와 몸살로 몸이 시달릴수록 가볍게 음식을 섭취해 체력을 절약해 주어야 한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감기 환자에게 죽과 같은 가벼운 음식을 대접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다. 음식에 에너지를 절약하면 몸은 병을 낫게 하는데 집중을 할 수가 있다.

2. 아연을 섭취한다

아연은 감기 환자에게 가장 흔하게 추천하는 영양소다. 아연은 목에 기생하는 바이러스를 퇴치하고 몸 안의 영양분 수급을 원활하게 해준다.

최근 연구 조사에 의하면, 감기 환자들에게 아연 알약을 먹게 했더니, 기침은 약 2.2일만에, 몸감기는 1일만에, 코감기는 4일만에, 두통은 2일만에 퇴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아연을 구연산 같은 청량음료에 들어가는 감미료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없어진다. 그리고 의료용 아연이 아닌 화학적 아연을 먹어도 효과를 보지 못한다.

3. 약을 먹지 않고 자연 요법을 쓴다

손을 자주 씻거나 얼굴을 하루에 두번 이상 닦는 것도 감기 몸살 퇴치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 특히 에어콘에서 나오는 바람을 피하고 목을 감싸는 것이 좋다.

감기 증상이 있을 때는 부추나 파, 생강차, 물을 잔뜩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유칼립투스, 오레가노, 라벤터 차가 바이러스를 퇴치하는데 효과적이다.

전통적으로 동양 의학에선 황기와 오미자차를 먹여 감기 몸살을 치료했으며, 서양 의학에서도 역시 허브 식품으로 약을 만들어 먹는 알려져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