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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건강미용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7가지 제안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7가지 제안

다이어트를 위해 굶는 분들도 계시고, 약을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열심히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이 식이 조절 하면서 운동하는게 최고에요. 성급한 마음으로 빠른시일내에 살을 빼려고 하니까 문제가 생기는 거에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하지 않아야 일들을 몇가지 알려 드릴까 해요



#  물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고 목이 마름에도 불구하고 잘 마시지 않는 분들이 계시다.
우리몸의 7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물은  우리 몸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반드시 물을 챙겨 마시도록 한다. 물을 마시게 되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식전,식후 1시간 까지는 마셔주도록 한다.


#유행하는 운동기구를 사지 않는다.
운동을 시작할때 많은 사람들이 운동기구부터 알아보고 다닌다.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해서 집에서 운동을 할 요량으로 말이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말하지 않던가? 거금을 주고 산 런닝머신이..싸이클이 비싼 빨래걸이로 활용되고 있음을...
운동은 꼭 기구가 있어야 되는건 아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차를 타는 대신, 한두정거장 정도는 걸어가는 수고로움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꼭 비싼 운동기구나 운동센터가 필요한게 아니라 생활속에서 조금더 움직여 주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

혼자 다이어트 하기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링크 - 내가 뺄수 있는 몸무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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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중계를 치워라

다이어트 할때는 하루에 몇번씩 체중계에 올라서서 0.1kg 에도 울다가 웃었다가를 반복하게 된다. 하지만 매일 재는 그 체중에 지방이 포함되지는 않는다. 물등 음식양에 따라서
조금씩 변화가 있기 때문에, 체중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 날을 정해 놓고 재는게 정신건강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도 즐겁게 할수 있는 방법이다.


# 연예인 다이어트 따라하기 금지

투애니원이 어떤 다이어트를 했다더라...티아라가 어떤 다이어트로 살 빼는데 성공했다더
라 하면서 무턱대고 그대로 따라하는 경우가 있다. 연예인의 경우는 자신의 몸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다. 몸 = 돈 인 것이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직장 생활을 하면서  그들처럼 다이어트를 하기엔 무리가 있다. 며칠 하다가 그만두게 되면 자괴감만 커지기 때문에 모 연예
인이 했다고 그대로 따라하면 살이 빠지겠지..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따라 하지 말자.
물론, 처음 며칠 그대로 따라 하면 체중에 변화가 있을수 있지만, 근육을 감소되고, 체지방은 그대로 있는 불안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고, 자칫 잘못하단 요요현상으로 고생할수도
있다.


# 아침 운동을 한다.

[일찍 나는 새가 먹이를 먼저 구한다]
일찍 일어나 아침 운동을 하는 사람이 다이어트에 성공한다. 왜 그럴까?
일찍 일어나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아침운동을 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할 가능성이
저녁운동보다는 높다. 저녁에 직장 마친후 운동을 하게 되면, 이런저런 약속, 술자리로
인해 운동에 빠지는 날이 많다. 하지만, 아침에 운동을 하게 되면, 꾸준히 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도 있고, 식욕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를 성공시키고 싶다면, 아침 운동을 하는게 꾸준히 할수 있는 원동력이
될것이다.

추천글 - 자면서 저절로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법 (링크)

# 굶지 않는다

잘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체중을 줄일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굶은 최악의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요요현상만 초래할 뿐, 실제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진정 살을 빼고 싶다면, 삼시세끼 꼬박 챙겨 먹어야 한다.
대신, 먹는 양을 2/3 정도로 줄인다든지, 자신이 먹는 식사량에서 양을 조금 줄이도록 한다.


#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골고루 한다

근육운동만 하게 되면 근력은 좋아지지만 지방을 빼기에는 역부족이다.
유산소 운동만 하게 되면 체지방은 빠지겠지만, 근육도 함께 빠지기 때문에 탄력저하를
야기시킨다. 체지방도 빼면서 탄력 있는 몸을 원한다면 유산소운동과 근육운동을
함께 해야 멋진 몸을 만들수 있다. 유산소 운동에는 조깅, 걷기, 수영, 자전거타기,댄스등등이 있다. 재밌게 할수 있는 운동을 골라서 유산소 운동을 하되, 근육 운동을 먼저 한 뒤
유산소 운동을 하는게 효율적이고, 힘이 덜 들이고 하는 방법이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시작할 때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게 계획을 잡는건 아닐까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요.
꾸준히 운동하기 위해서 강도 조절, 시간 조절, 식단 조절이 필요하답니다.
받아쓰기 20점 받는 아이가 처음부터 목표를 100점으로 잡는다면 목표 달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수 있을까요?? 작심삼일로 끝나기 딱이에요...지레 겁부터 먹을수도 있
구요...20점 받는 아이의 받아쓰기 목표는 50점 정도가 되어야 해요. 그래야 중도포
기 하지 않고, 저정도 쯤이야 하면서 노력을 하게 되죠.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에요.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게 운동기구를 사고, 비싼 휘트니스
에 등록하는것 보다는 습관화 될때까지, 식사 꼬박 챙겨 먹되 양을 조금 줄이고, 조
금더 움직이는 것부터 시작하고, 한달에 2Kg 정도만 뺀다는 소박한 목표로 시작해요.
이렇게만 해도 더이상 찌지 않고 몸이 가벼워짐을 느낄 거에요. 뭐든지 기본부터 차근차근해야 몸에 무리도 없고, 성공 가능성도 높아요.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실패 했다면, 기본을 지키지 않아서 그럴 경우가 많을 거에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조급증을 버리고, 생활습관을 바꿔 보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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