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보험 비교견적내기

 

 

1년에 한번씩은 자동차 보험 때문에 어느 곳을 선택할지 고민이실 겁니다.  자동차 보험 만기 한달여 전부터 보험회사로부터 많은 전화를 받기도 하고 합니다만, 본인이 직접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을 보험회사로 부터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 자동차 보험은 강제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은 일반 보험과는 다르게 강제성을 띄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동차를 사게 되면 책임보험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 책임보험은 자동차를 갖고 있으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강제보험입니다.

최근에는 책임보험조차 가입하지 않아 큰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연간 부과되는 과태료만 해도 연간 6-7억이 된다고 하니 책임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무보험차량이 얼마나 많은지 엿 볼수 있기도 합니다. 이런 무보험차가 많다는 것은 교통사고 났을때 피해자는 속수무책, 그 피해를 고스란히 억울하게 떠 안아야 한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은 본인 뿐만 아니라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서로에게 꼭 필요한 보험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지 않게 되면 위반차량에 대해서는 과태료가 부과 되는데, 과태료는 아래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법 위반 차량 과태료 처분 기준으로 보는 과태료



자동차 보험, 저렴한게 좋을까? 비싼게 좋을까?
운전자에 따라 자동차 보험 회사에 대한 선호도가 다릅니다. 성향에 따라 무조건 저렴한 자동차 보험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대형 자동차보험 회사인 삼성화재나 동부화재등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떤 회사가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 가입 조건을 꼼꼼히 따져 보시고 가입 하는게 좋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회사는 저렴할까?
대형 자동차 보험 회사의 경우는 설계사들이 있습니다. 설계사들은 계약건당 수수료를 가져 갑니다. 이런 인력으로 인한 비용을 줄이기 위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회사가 늘어 가고 있는 실정이고, 다이렉트로 인한 비용 절감은 소비자들에겐 자동차보험을 경감의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회사는 무조건 저렴할까요?
보통은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내기

인스밸리[ 견적내러가기] 
     -
국내 30개 보험사, 100여개 보험상품을 온라인상에서 직접 비교하고 가입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동부다이렉트 자동차보험 [ 견적내러가기 ] - 동부화재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