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생활의 지혜 블로그

청춘의 꽃? 여드름! 얼굴 부위별 관리법

 

 


여드름을 청춘의 꽃이라고 부를때도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옛말이다.

지금은 청춘이 아닌데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
중년임에도 여드름 때문에 고민인 분이 많다는건 문제가 아닐수 없다.

이마의 여드름
이마에 난 여드름은 심장에 열이 많은  경우다.
해결책- 심장에 열이 많은 경우는 신장에서 수기水氣를 관리 못해서 이다. 이런 경우는 몸을 차게 하면 안된다.
찬음식, 찬바람, 아주 뜨거운 음식등 극과 극을 오가는 음식과 바람은 피하는게 좋고 따듯한 음식으로 양기를 보하면 좋아진다.

 



볼의 여드름
볼(뺨) 에 나는 여드름은 고지방식, 변비, 소화기능저하, 지나치게 단 음식 섭취시 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왼쪽볼은 간에 열이 많고,오른쪽은 폐에 이상이 있음을 의심해 봐야 한다.

해결법 - 변비는 독소를 몸에 쌓이게 하기 때문에 섬유질이 많은 야채류를 많이 섭취하며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고, 영양분의 고른 섭취로 위,간기능을 향상시키는게 좋다
 

 



턱아래 여드름
호르몬이 불균형 할때, 자외선때문에 피부 재생력이 떨어졌을때 나는 경우

턱주변 여드름
턱주변의 여드름은 여자에게 많은 현상이다. 손발이 차거나,생리통이 심한 경우, 자궁기능이 저하되었을때 나타난다.

해결책- 몸을 따듯하게 해야 하는데, 핫팩으로 배를 따듯하게 하거나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생강차류를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칼슘이나 철분 부족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여성들은 반드시 섭취해 주도록 한다.

 



코 주변
코는 비장이나 위장과 관련된 부위다. 때문에 과식으로 소화가 잘 안되면 코에 뾰루지가 생기게 된다. 과식을 자제하고 위의 염증을 다스려주는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등 식단을 조절하면 여드름을 완화 시킬 수 있다.


가슴주변 여드름
가슴주변에 나는 여드름은 스트레스의 영향인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