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바지 이쁘게 입는 법

정장뿐만 아니라 캐쥬얼에도 잘 어울리는 바지는 청바지가 단연 최고란걸 잘 아실거에요. 코디를 못하는 분들이라도 부담없이  입을수 있는 옷이긴 하지만 체형에 따라서 청바지 선택을 잘못하면 낭패를 볼수 있답니다. 잘못 선택하면 다리가 더 짧아 보일수도 있고, 뚱뚱해 보일수 있어요.


▶ 아랫배가 나온 체형의 청바지 선택법

아랫배가 나온 체형의 경우는 지퍼 보다는 단추형 청바지가 좋습니다. 지퍼틑 라인이 한개로 고정되기 때문에 아랫배를 눌러주는 효과가 덜하지만 단추형 청바지는 주로 세개 정도로 되어 있는데 이 경우는 단추가 불룩한 아랫배를 눌러주기 때문에 조금 더 날씬해 보이게 합니다.



다리가 짧은 체형의 청바지 선택법


                                                          청바지 이미지 쇼핑몰 ( 링크 )

한국인들은 다리 짧은 체형이 의외로 많습니다. 다리가 짧은 체형의 경우는 절개선이 있거나 부츠컷 청바지( 세미나팔 )  혹은 롤업 청바지( 한단 접은 롤업청바지 ) 를 입어 시선을 아래로 끄는게 좋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좋은 청바지는 부츠컷 스타일의 청바지 인데요. 부츠컷은 무릎 아래로 가면서 통이 넓어지는 스타일로 다리를 가장 길어 보이게 하는 청바지 입니다.

롤업 청바지는 다리를 길어 보이는 효과보다는 옷자체가 시선을 끌면서 슬림라인으로 만들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힙이 큰 체형의 청바지 선택법


몸 사이즈가 상하 같은 55, 66이면 좋겠지만 상체는 55인데, 하체는 66인 경우도, 77인 경우도 있습니다. 제 절친의 경우 상체는 55인데, 하체는 골반이 커서 77을 입어야 하거든요. 55는 허벅지에서 끼어서 안 올라간답니다..일명 저주 받은 하체라 하는데 이런 경우는 힙과 허벅지에 여유가 있거나 밑위가 짧아서 힙이 업 되는 청바지와 포켓으로 힙을 커버하는 스타일의 청바지가 좋습니다.

포켓이 달린 스타일의 청바지는 포켓이 시선을 끌기 때문에 시선 분산 효과로 인해 체형이 두드러져 보이지 않구요..밑위가 짧은 스타일의 청바지는 힙이 올라가 보이는 효과가 있어 히프선이 예쁘게 보이기도 하고 다리도 길어 보이기도 합니다.


▶  허리가 굵은 체형 청바지 선택법

허리가 굵은체형은 골반스타일의 청바지가 좋습니다. 골반 스타일의 청바지라도 몸에 피트 되는 스타일의 청바지를 선택하면 다리가 날씬해 보일 뿐만 아니라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부츠컷 스타일이면 더 좋습니다.


허리가 굵을 경우 골반스타일의 청바지가 가장 좋다. 골반스타일은 허리에 큰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좋다. 골반 스타일의 청바지 중 몸에 붙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다리가 길고 날씬하게 보이도록 한다. 밑으로 갈수록 약간 퍼지는 부츠컷 스타일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