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남규리 뒤태 굴욕을 준 셀룰라이트 완전정복

몇주전 남규리씨가 시구를 한적 있다. 민망했던 짧은 옷이 문제가 되기도 했지만, 그에 못지 않게 그녀의 셀룰라이트 뒤태가 도마에 오르기도 했다.

현대인들의 경우는 활동량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기 때문에 몸에 셀룰라이트가 이곳 저곳에 쌓여 있는 경우가 많다. 셀룰라이트는 건강 이상신호이기도 하지만 미용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없애는게 좋지만 한번 생기면 완전히 없앤다는건 힘들다.  때문에 꾸준한 노력( 운동 ) 과 식이 조절로 옅어지게 한다고 생각하는게 좋다.얼굴에 생기는 기미처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단 얘기다.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는 인체내에 노폐물과 폐기물(아미노산)이 정맥을 통해서 배출되는데, 정맥의 기능이 떨어질 경우에는 림프를 통해서 배출된다.하지만 이런 몸속의 노폐물과 폐기물이 정맥과 림프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배설되지 못한 채 몸에 정체가 되어 피하지방층에 쌓이게 된다.



셀룰라이트가 쌓이는 곳

셀룰라이트는 주로 배, 허벅지, 무릎안쪽, 팔 바깥쪽에 많이 쌓여 울툴불퉁한 피부로 보여지는데, 노출이 없는 계절엔 괜찮지만 노출이 시작되는 여름엔 미용상 스트레스를 주기도 한다.



셀룰라이트와 비만의 차이

▶ 셀룰라이트
혈액순환이나 호르몬 영향, 신진대사가 문제가 되고, 피부를 잡았을 때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하다.
허벅지, 배, 무릎안쪽, 팔 바깥쪽에 많이 발생하고 부분적인 노출이 꺼려진다. 
다이어트를 해도 크게 쉽게 개선되진 않는다.

▶ 비만
운동부족 및 과식으로 발생하며 신체의 부분이 아닌 전체적으로 살이 찌며 다이어트를 하면 효과를 볼수 있다.



셀룰라이트 해소에 좋은 음식


셀룰라이트에 좋은 음식은 다이어트식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류를 충분히 섭취하면 된다. 가급적 인스턴트나 동물성 지방은 금지 하는게 좋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마사지

▶호호바 오일 (마사지 할 정도의 양)+ 쥬니퍼베리 에센셜오일(링크)  ( 펜넬 아로마 오일 ) 3-4방울

셀룰라이트 크림(링크)

호호바오일에 아로마오일을 3-4방울 떨어트리거나 전용크림으로 셀룰라이트가 고민이 되는 부위를 마사지 해준다.
쥬니퍼베리나 펜넬 아로마 오일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많이 사용되는 아로마 오일로 다이어트 마사지에도 사용한다.
마사지를 한다고 금새 없어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인내를 갖고 꾸준히 마사지를 해야 한다.

다이어트 비누 만들어 사용하기(링크)
샤워시 다이어트 비누로 셀룰라이트가 있는 피부에 마사지 해도 좋다.

셀룰라이트 없애려면 다이어트는 필수입니다.
혼자서 다이어트 하는게 힘들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하는 방법도 있죠.
한달에 몇킬로그램을 뺄수 있는지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본 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법으로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운동


셀룰라이트는 몸속의 노폐물이 체외로 빠져 나가지 못한 상태에서 피하지방과 엉켜 있는 상태 이다.
비만처럼 운동을 한다고 금새 셀룰라이트가 없어지진 않는다는걸 알아야 하고, 비만보다 더 인내심을 요구할수도 있다.  더이상 셀룰라이트가 커지지 않게, 천천히 없애기 위해선 운동을 겸해야 하는데,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운동을 적절히 병행해서 하면 좋다.

유산소 운동이라 함은 자전거 타기, 달리기, 걷기, 줄넘기등등
무산소 운동이라 함은 보통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