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크랩]피부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고가의 화장품보다는 먹어서 섭취하는 영양소가.
영양제보다 음식물로 섭취하는 영양소가
월등히 좋다고 하네요..

올바른 세안과 충분한 휴식, 균형잡힌 식생활로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보세요

 

 

1. 비타민과 누룩산이 듬뿍, 쌀식초

 쌀식초는 황산화물질인 누룩산과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노화억제,피부미백에 좋은 누룩산은 기능성제품에 들어가는 성분으로 유독 쌀로 만든 식초에 함유된것.

식초 특유의 보습력과 살균력으로 트러블성 피부에 좋으며, 클렌징 후 남은 잔여물을 말끔히 씻어내어

윤기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2. 비타민과 미네랄듬뿍 , 단호박
단호박, 갖, 고구마,껍질콩, 옥숫, 밤과 같은 쪄서 먹을수 있는 음식들은 준비하기에도 손쉬운 간식들이다.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3. 유해산소 제거하는 홍합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니 풍부하며 몸 속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4. 혈액 내 지방 축적을 낮춰주는 두부
식믈성 단백질과 리논레산이 풍부한 두부는 육류를 먹지 않는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의 중요한 단백질과 리논레산이 풍부한 두부는 율류를 먹지 않는 피부가 건조한 사람들의 중요한 단백질 식품이다. 혈액 안에 들어 있는 응어리진 지방을 리논레산니 녹여 혈액 내 지방축적도 예방 할 수 있다.

 

5. 바이러스 물질 중화시키는 감자
알카리성 식품으로단백질과 지방은 물론 비타민도 풍부하다. 무엇보다 감자에는 바이러스 와 발암물질을 중화시키는 프코테아제가 다량 들어 있어 알레르기성 체질에 도움이 된다

먹을수록 피부가 고와져요

피부는 인체의 일부. 피부가 건강해 지려면 전신의 신진대사가 순조롭게 이뤄져야 한다. 또 피부는 외부로부터 끊임없이 자극을 받고 있다. 그러므로 피부 영양제나 크림 등으로 피부를 보호하여 외부로부터의 영향이 최소화 되도록 견제하는 동시에,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서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6. 녹차
바르고, 마시고, 목욕까지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한 녹차를 마시면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피부에 직접 바르면 표백작용을 한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에는 피부를 조여 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미백효과에 뛰어나다. 미백효과 이외에도 살균작용을 해서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녹차로 목욕을 하면 몸이 속에서부터 따뜻해지기 때문에 냉증이 있는 사람에게 아주 효과적이다.

 

7. 다시마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다시마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주는 음식이다.
얼굴이 자주 부어 푸석푸석할 때는 다시마 목욕을 하면 좋다. 말린 다시마 100g을 따뜻한 물에 담가 염분을 제거한 다음 면보에 싼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은 다음, 다시마 주머니를 20분 정도 넣어 우려낸 후에 탕에 들어가 20분 정도 반신욕을 하면 얼굴의 붓기가 빠지고, 푸석푸석하던 피부도 반들반들해진다.

8. 표고버섯
조혈 작용으로 혈색이 좋아져
표고버섯은 암을 포함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기미나 잡티, 거친 피부에도 매우 효과적이고, 조혈작용으로 얼굴 혈색을 좋게 해준다.
말린 표고버섯을 진한 꿀물에 3~4일간 담갔다가 건져 다시 잘 말린다. 잘 말린 표고버섯을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 가루를 낸 후에, 하루 2~3회씩 1회에 4~6g씩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9. 매실
촉촉하게 가꿔주고 탄력을 공급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매실은 피부 해독 작용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매실은 기미가 생긴 사람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기미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매실에 함유된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을 공급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매실즙을 매일 조금씩 먹거나 물에 희석해서 세안해도 좋다.
특히 여름철에 피부가 생기를 잃고, 지저분해지면 매실즙으로 몇 번만 씻어도 얼굴이 깨끗해진다.

 

10. 포도

빈혈로 인한 기미가 지속될때껍질로 기미부위를 문질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