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DIY/건강미용

[다이어트]아침운동VS 저녁 운동,효과는?

반응형
옷이 조금 가벼워지기 시작하니까 슬슬 다이어트 해야 겠단 생각이 들죠? 그래 결심했어! 운동을 하겠다고 결심을 하고 헬스장에 가서 하니까 그럭 저럭 할만 해요...지속적으로 할수 있을지 의문은 들지만, 작심삼일을 넘어 종종 빠지긴 하지만 하긴 합니다..그춍?

운동 하다보니 그 목적이 다이어트인데 살을 좀 더 빼려면 언제 운동 하는게 좋을지 살짝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려니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저녁에 운동을 하려니 회사 마치고 회식이나 모임등등으로 인해 운동을 못하는 날이 더 많으니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죠..

제 경험 얘기를 해 드릴게요...이건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정답이라 할순 없어요..참고만 하시라구요..




▶▶▶ 아침운동(새벽) 장점
말이 아침이죠...직장 생활하면서 아침운동을 하려면 새벽에 일어 나야 합니다.저희 아파트 헬스장은 새벽 5시에 문을 열어요..처음 등록 하면서 아침형 인간이 될거라고 새벽운동을 시작했어요..어떤 카페의 모닝콜 모임까지 등록해서 했으니 그 의지가 어땠는지 알만하죠? ^^;;
여튼 운동으로 인해 전 아침형 인간이 되었어요..원래는 야행성이라 아침에 좀 늦게 일어 났거든요..한시간 반정도 일찍 시작하니 하루가 길죠...부지런해지기도 하고 말이에요..

▶▶▶ 아침운동의 단점
지금은 완전 아침형 인간으로 바껴서 괜찮지만, 몇달간은 고생을 했어요..원래 야행성이라 12시 넘어서 자는데, 새벽에 일어나는게 쉽지 않았죠..그런데다 저질체력이다보니 새벽에 헬스하고 출근하면 병든 닭이 돼 버리는 겁니다...낮에 꾸벅꾸벅 ;;

▶▶▶ 아침운동, 살은?
제 경우는 운동후 식욕이 급격히 저하됐었답니다. 사실 운동 시작할때 다이어트 목적은 아니었고, 살을 찌워야 하는데, 운동후 식욕 저하로 인해 살이 좀 빠지더라구요..그래서 마구마구 먹어 댔더니 겨우겨우 현상유지 할까말까 정도였답니다..그래서 전 살을 빼기 위해선 아침 운동 권해 드려요...

▶▶▶ 저녁 운동 장점
저녁에 운동을 하게 되면 하룻동안 경직됐던 근육들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할수 있게 도와줘요..물론 취침바로전까지 무리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수면에 방해가 되지만, 취침 1-2시간 이전에 마무리가 되면 도움이 되거든요..기분 좋게 편안하게 잘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 저녁 운동 단점
저녁에 운동을 하면 회식등의 모임으로 자주 빠지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운동은 계속 부족하게 되고, 살과의 전쟁은 휴전이 돼 버리는거죠...대부분 직장인들은 저녁 운동에 많이 빠지더라구요..요게 크나큰 단점이 될수 있죠..

▶▶▶ 저녁운동 살은?
저녁운동 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지 않는건 아니에요. 다만, 직장인들이 어쩔수 없이 자주 빠지게 된다는 단점으로 인해 빼기가 힘들뿐이지, 지키면 빠지긴 해요..
전 새벽운동을 몇달 하다가 제 몸과는 상극인걸 느끼곤 저녁시간대로 옮겼답니다. 저녁운동을 하신다면 주 4-5일 정도에 식사는 2/3보다 적게 먹고, 1시간 20분여 정도를 하면 살이 빠집니다. 이건 제 경험이지만 다른분들도 비슷하게 적용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작심삼일만 아니라면 어느 시간대든 운동과 식이조절만 하면 살은 빠집니다. 제 경험상 비추어 보면 아침이 좀더 효율적으로 살을 뺄수 있다는 거지만, 이것 역시 시간 조절로 가능하니까, 본인의 여건에 맞춰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 하실건..운동할때 물을 마시지 않는 사람도 있는데, 수분을 자주 섭취하면 체온이 너무 많이 상승 하는걸 막아주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마시기 보다는 운동중에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게 좋아요.

발효 한방 다이어트( 링크 ) -대중요법과 체질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방법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두가지 원인치료를 과학적으로 실현한 2011 명품 다이어트법
유기농 수면 다이어트( 링크)  - 잠자는 동안 편안하게 몸속의 체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