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먹거리

요리 못하는 엄마의 초간단 웰빙 간식

저는 요리를 참 ....못합니다 ^^
못한다기 보다는 별루 관심도 없고, 먹어서 배만 부르면 되는 까탈스럽지 않은 스타일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먹고 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남긴 남네요...설거지 ㅎㅎ;;
먹고 나서 아무것도 없으면 좀 허무하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

그렇다고 음식을 안할수도 없고, 겨우겨우~ 대충대충~ 해서 먹고 살기는 합니다.ㅎㅎ
뭐~ 남이 해 주는 음식은 아주 아주~ 더더더~ 맛있게 먹습니다만 ^^;;

오랜만에 재래시장엘 갔더니 연근이 저렴하더군요.
연근조림 이런거 제가 별루 안 좋아 해서 잘 먹지 않는데, 요거이 코피 나는데도 참 좋은 효과를 보이거든요
그래서 종종 애들한테  해주곤 했는데 요즘은 통 안 해줬네요.
떡본김에 제사 지낸다고  저렴한김에 사가지고 왔죠 ^^


만드는 방법은 너무 쉬워서 좀 거시기 합니다 ㅎㅎㅎ;;





연근의 옷을? 벗겨 주세용~^^;;




얇게 썰어 주세요~

 

 내열그릇에 쫙~쫙~ 펴서 가열해 주세요
오븐에 해도 되지만 전자렌지 추천합니다.
전자렌지 성능에 따라 다른데 저희집 전자렌지는 좀 오래 된지라~ 좀 힘든가봐요~ 시간이 쪼매 걸립니다.
3-5분 사이 ㅎㅎ
최신형 전자렌즈는 성는이 좋아서 금방 될수도 있어요.
1-2분 정도로 상태 봐가면서 돌려주세요~




완성샷이에요~^^
바삭한 느낌이 나죠? ㅎㅎ
연근을 얇게 썰어서 기름에 튀겨도 되지만
전 이렇게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는게 더 좋더라구요
전자렌지에 돌리면 (얇게 썰어서) 시중에 고구마틱 있죠? 파는거~
그것처럼 바삭바삭 하답니다.

기름기가 없으니 속도 편안하구요~
애들도 연근조림 이런거 해놓으면 잘 먹지도 않는데 이건 과자같아서 인지...잘 먹습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해 주면서 전 꼭 한마디씩 덧붙입니다.
" 이렇게 좋은 엄마 없다!" ^^;;
어쩌다가 한번 해주고선 ㅋㅋ;;
것두 특별식도 아니고 걍 썰어서 전자렌지 돌리면 끝인걸 ;;;


코피를 자주 흘리던 아들때문에 고민을 좀 했었는데, 친구가 가르쳐 주더라구요
연근을 저렇게 하니까 애들이 너무 잘 먹는 것도 먹는거지만
그렇게 자주 흘리던 코피를 어느순간 흘리지 않더라구요 ^^



연근의 효능

열을 내려 주고, 진정작용이 있다(신경과민,우울증,스트레스)
뼈 생성과 촉진, 피부건강유지 ( 무기질, 비타민C,리놀레산)
소화기능 촉진( 섬유질 풍부)
빈혈, 하혈,지혈, 출혈성 위궤양,위염에 효과 
체내 독소 배출
고혈압 예방
독성 물질 중화작용


궁금해서 지식검색을 했더니 효능이 장난이 아니네요 ^^
코피가 멈춘 이유가 이런 효능 때문이었답니다~

혹시 코피를 자주 흘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연근조림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간단하게 저렇게 드셔 보세요~
의외로 과자처럼 바삭한것이 참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