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경험으로 본 헬스장에서 주의 해야 할 사항!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고 계시고, 또한 할려고 마음 먹고 준비중이기도 하죠~
이걸 해 볼까~ 저걸 해볼까? 고민도 하고.ㅎㅎ
헬스를 하는 저로서는 헬스가 좋은 운동이라고 추천하고 싶지만~운동도 자신의 몸에 맞게 하는 거예요.
체력이 약한 분들은 헬스 해주시구요~체력은 강한데 유연성이 약한 분들은 요가 해주시구요.
둘다 갖추신 분들은 댄스쪽으로 하심 좋을 것 같네요 ^^( 사실 전 댄스를 하고 싶다능..쿨럭~ )

제가 하는 운동...헬스
헬스장에서 주의 해야 할 행동들을 나열해 볼게요.요건 경험담 + 같이 운동한 사람들의 야그 ㅎㅎ

1. 핫팬츠나 가슴이 훤히 보이는 상의는 입지 않는다.

   TV를 보면 핫팬츠를 입고 운동하는 여자분들 계신데요.   런닝머신이나 싸이클만 탄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요~    근육운동을 하게 되면 문제가 될수 있어요.   누워서 하는 운동- 가슴운동,복부운동,......   데드리프트,스쿼트등 운동을 할때 거슬립니다. ^^;;( 잘못하면 속옷이 보일수도 있어요..하악 ㅎㅎ)
적당히 피트되는 옷, 적당히 파여도 나시 등을 입어서 보이지 않게끔 해야 겠죠?ㅎㅎ   남자들도 꼭지보이는 나시는 사절 ^^; 서로 민망해요 ;;

2. 운동 기구에 묻은 땀..그대로 ???

   봄부터 가을까지 해당 되는데요~ 겨울엔 어지간해서 땀이 많이 나지 않으니까요.ㅎ;;   운동하다보면 땀이 많 나죠? 거꾸리라든지~ 가슴운동 하다보면 기구에 흥건이 땀이 묻는 경우가 많아요....... 본인이 닦아주면야 기본매너 짱이지만, 그렇지 않으면....뒤에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 그걸 보면 어떨까요?   남의 땀-노폐물- 닦는거 기분 좋지 않아요. ^^;; 기본 매너가 좋은 분들은 기구 사용후에 땀을 수건으로 닦고 마무리를 하시는데 어떤 분들은 땀이 줄줄 흘러 내리는데도 그냥 가시더라구요...;; 뒷사람을 위해서 흘린 땀은 알아서 해결을 ^^

3. 아는척 하면서 지나치게 잘난척 하지 않는다

자세도 나쁘지 않고 혼자서 운동을 잘 하고 있는데, 괜히 아는척 하면서, 자세가 이렇다~ 저렇다~ 이래라~ 저래라. 간섭??? 코치?? 해주시는 헬스 고수님들이 간혹 계십니다..( 지켜본 입장에서 ㅎㅎ).... 어느선에서 그치면 고맙지만, 지나치게 간섭하고 그러면 운동할때 짜증난답니다... 예전에 그런 경우가 있었는데, 당하던? 그분 기분이 나쁜지 안오시더라구요...ㅎ

4. 민망할 정도로 쳐다 보는 사람

저두 그렇지만, 사람이란게 이성과 함께 있으면 능률???이 더 오르죠~? 어떤 남자분들은 이쁜여자 보러 헬스장 간다고 그러시던데~ 울 헬스장은 이쁜 여자는 없어요...아파트다 보니 거의 줌마, 저씨들인데..음.....동네 헬스장이 뭐...그렇죠^^;; 몸짱은 거의 찾아 보기 힘들구요...능률과??는 상관이 없답니다.ㅋ

그런데, 운동을 하다보면..유독 뚫어져라 쳐다보는 분들이 계세요...공주병이냐구요? 전 무수린데요 ㅜㅜ
한공간에 있으니 쳐다보는 거야 당연하겠지만...민망할 정도로 스토커처럼 쳐다보면 무안해 진답니다.
관심있는 분일지라도, 그냥 슬쩍슬쩍~ 적당히 바라봐 주세요.ㅎㅎ;;( 운동 자세 이상하면 갈켜주시고 ㅎ)

5. 큰소리로 수다 떨기 위해 운동하러 옴?

웨이트 트레이닝은 운동할때 집중을 요합니다...운동할땐 딴 생각을 하다간 자칫 부상을 입을수도 있거든요....그런데 가끔....큰소리로 수다 떨고, 깔깔거리는 분들 계세요.....그 수다 시간이 잠깐은 괜찮은데요~
꽤 오랜 시간을 그렇게 수다 떨면..웨이트 하는 분들 신경 거슬리거든요...웨이트 하지 않는 여자분들중에
이런 분들이 많더라구요. 운동할때는 운동을 열심히  ~ 수다는 나가서 하든, 조용히 속닥속닥...남에게 피해주지 않게 ^^

혼자서 운동하면야~ 피해를 주고 말고 할게 없겠지만요~
함께 운동을 해야 하면, 아무래도 배려도 하면서 하는게 좋겠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