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쇠독증상 치료법 도움되는음식

 

쇠독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했을 불편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예뻐보이기 위해서 하는 금속 장신구나 액세사리로 인해서 발생하는 피부 반응을 쇠독이라고 합니다. 이글에서는 쇠독의 원인과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고 쇠독증상이 나타났을 때 대처법과 예방법은 무엇이고 어떤 음식이 좋은지 알아 보겠습니다. 

 

 

◈ 쇠독이란

 

저는 악세사리를 착용하면 피부가 간지럽고 부풀어오르기도 하는데요. 금,은은 괜찮은데 예쁜 장신구, 악세사리는 꼭 피부 발진과 가려움증을 일으키더군요.

 

쇠독이 심해지면 간지러운 증상도 심해지고, 많이 부어 오르고 심하면 열감도 느껴 지는데요. 쇠독을 무시하고 방치하면 만성적인 문제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해야합니다. 

 

악세사리

 

 

◈ 쇠독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

쇠독은 모든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닙니다. 금속으로 된 악세사리를 자주 하는 사람이나 주얼리 디자이너, 미용사등의 특정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나타날수 있고, 금속을 자주 만지거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은 쇠독으로 인한 트러블이 더 자주 발생 하기도 합니다. 

눈을 가린 남자

 

◈ 쇠독 원인

쇠독은 니켈, 크롬, 코발트등의 금속에 의해서 발생을 하는데요. 어떤 연구에 따르면 특정 금속과 피부 접촉이 면역 쳬게를 자극해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고 땀에 노출 되었을 때는 염분이 금속과 만나 이온화가 되어

면역계의 공격 대상이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유한양행 액상 마그뮨 마그네슘 부족 눈떨림에 효과있나?

눈떨림이나 근육 떨림 증상이 있으시죠? 저도 예전에 그런 적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증상인데요. 다른 영양소 중에서도 마그네슘이 부각되는 이유는 그만큼 현

preciousness.tistory.com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단순하게 가려움증으로부터 시작해서 심하면 수포, 염증까지 심각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통스러워 하는 남자

 

쇠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

쇠독은 면역력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 아마씨유, 오렌지, 레몬, 브로콜리등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을 드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결막모반 눈에 생긴 점 의료 실비는 가능할까?

눈흰자에 점이 있는 한 여자가 있습니다. 흰눈동자에 검은점이 신경 쓰였던 여자는 병원가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결막모반이라는 결론이 났습니다. 미용상 보기 싫었던 그녀는 한동안 고민을

preciousness.tistory.com

 

쇠독 예방

알레르기가 일어날수 있는 금속 제품 사용을 하지 않는게 좋고, 금속이 피부에 닿았을 때는 가능하면 바로 씻거나 소독을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땀이 많이 날 때 금속이 닿는다면 염증이 심해질수 있기 때문에, 금속을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목걸이한 여자

 

쇠독은 니켈, 크롬, 코발트등 금속으로 인해 생기는 증상인데요. 가려움, 발진, 수포등으로 나타나고

심한 경우는 염증이나 화상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하다면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스테로이드 연고나 히스타민제 연고 처방을 받기도 합니다. 

 

저는 악세사리를 할때는 꼭 알레르기 방지 표기가 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을 해서 착용을 하는데요. 

귀를 뚫은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금,은 알레르기 방지 악세사리가 아닌것을 하게 되면, 한두시간안에 바로 가렵기 시작해서 붉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지금은 절대 하지 않는답니다. 

 

 

지금까지 쇠독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가능하면 알레르기가 없는 악세사리를 하시고, 평소 면역력에 좋은 음식도 챙겨 드시고, 금속에 노출 되었을때는 가능하면 소독을 빨리 하면 금세 가라앉으니까 걱정은 마세요.

 

금속 알레르기 생겼을땐 가벼우면 하루 이틀 뒤 나아지지만, 심해지면 피부가 바로 다녀 오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