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유기농 흑마늘즙 효능





유기농 마늘로 흑마늘 많이 만들어 드시는데요.
저두 밥통에 마늘 넣고 보름을 놔뒀더니
맛있는 흑마늘이 ㅎㅎㅎ

생마늘을 많이 먹긴 힘들고
유효성분은 더 증가시켜
먹기 좋게 만들어 먹는 흑마늘이지만

그것도 귀찮으면 편하게 흑마늘즙을 만들어 먹으면 되지요^^


그런데 웃긴건요...
흑마늘을 즙으로 만들면 고농축이 되잖아요.
그것때문에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작년 겨울에 숯가마에서 대화 하는 도중에
어떤분이 민들레즙을 xx도에서 사서 드셨는데
쇼크가 와서 병원 가보니
농약중독이라는 ㄷㄷㄷ
그래서 무서워서 못사먹겠다고;;;


민들레는 과실수 아래 많이 자라는데
농약 많이 치죠...
제초제도 마찬가지구요...

저희농장 인근에도
산딸기. 구찌뽕 재배 하는 곳이 있는데
약 많이 치더라구요...
마늘도 마찬가지구요..

올해는 농약을 8번까지 쳤다고...그러시대요.
마늘 농사 처음으로 지어봤는데
농약 8번 치고나니 마늘종을 못먹겠더라구;;;

약을 안치자니 위험 부담이 있고
약을 치니 먹기 두려워지고...
그것이 딜레마인듯 해요.

그래도 저희는 위험 감수하고 약을 안치지요..
마늘 뿐 아니라 양파도 그랬고
현재 자라고 있는 참깨.들깨.서리태콩도 제초제.농약.비료
일절 치지 않고 키우는데
동네어르신들 가끔 보고 가시면서
눈물이 난다고 하셔요....풀때문에 ㅋㅋㅋ

되는만큼만 수확하는 거죠뭐 ㅋㅋ

여튼... 농약.제초제 치지 않은 마늘로 흑마늘즙을 내렸죠.

흑마늘즙에 별루 관심이 없었는데
지난봄
지인이 뇌출혈로 수술 받았는데
출혈 한달만에 병원 갔는데 피가 안 굳은 거애요
의사샘이 이런 경우는 정말 드물다면서 놀라워 하셨다는데

지인이 이유를 찾아본즉
그전에 한달여동안 흑마늘즙을 드셨다네요 ㅎㅎ
마늘이 피를 굳지 않고 깨끗하게 한다고..

그 말씀 듣고
흑마늘을 ㅋㅋ


마늘 판매 완료해놓고
마늘 쪼개서 즙으로 ^^

유기농 흑마늘즙이랑 일반 마늘즙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서 비교해서 마셔봤는데

유기농 흑마늘은 흑마늘 만든 그대로의 맛이 나더군요.
거기에 마실때 입안을 거쳐 목으로 넘어갈때
걸리는 느낌없이 자연스럽게 넘어가고
뒷맛이 꺼끌 거림 없이 깨끗하고 깔끔 했어요.

일반 마늘은 탄 맛의 느낌이 더 강했고
혀 안쪽에서 걸리적 거리는 이물질의 느낌과
마신후 텁텁한 느낌이 남더라구요..

40키로를 흑마늘즙 만들었네요^^


인근 농장 사장님께서 알려주셔서 만들게 된거에요..사실은 ㅎㅎㅎ
그분은 마늘 판매하고 나서 작은 사이즈로 흑마늘즙 만든다고 하시대요.
30포에 4만원 받는다면서 귀띰을 ㅎ

저는 저희 가족 먹을려고 40키로 내렸는데
많기는 많내요^^*


흑마늘은 아연.게르마늄. 셀레늄.사포닌.폴리페놀등의 영양성분이 그냥 마늘보다 2~20배나 증가한다고 하더라구요.
거기에 생마늘엔 없는 S아릴시스테인이 생성되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SOD 함량도 증가한대요

마늘엔 알리신 성분이 있단거는 다들 아시잖아요?
알리신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 한다고
하는데 게르마늄이나 셀레늄 역시 그런 역할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늘 연구하시는 분들이 하시는 말씀이니 맞겠지요..

여튼
파지마늘도 많이 나오고 해서 찧어 냉동실에 많이 넣어두고 요리할때마다 듬북 넣어 먹고 있답니다.
더불어 유기농양파즙에 유기농흑마늘즙까지^^
약골이라 최대한 잘 먹어야 또 농사짓죠 ㅎㅎ

가을에 수확할 유기농 참깨와 유기농 들깨. 그리고 유기농 서리태 잘 자라고 있구요..
서리태는...음...꿩이 너무 먹어 버려서 ㅋㅋ

고춧잎은 고라니가 왜그리도 뜯어 먹는겐지 ㅡㅡ
살다살다 고춧잎 뜯어먹는 고라니는 첨 보네요 ㅜㅜ
마늘 사신분 중에 고춧잎 좋아하는 분이 계셔서 나눔 하려했는데..자라기도 전에 고라니가 드셔서..고추도 안열릴판이에요..에휴... ㅎㅎ

여튼...유기농 도라지까지...나름 잘 자라고 있답니다^^

카카오스토리 생명수농장 검색하셔서 소식받기..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