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똑똑한 여자는 호박씨를 깐다!





간식을 즐기는 여성 치고 몸매가 날씬하거나 피부가 아주 좋은 경우는 드물죠..게중엔 타고난 피부가 탁월하게 좋은 경우도 있지만, 먹거리와 피부, 몸매는 상통하는 법입니다.

우리가 먹는 간식은 주식보다도 칼로리가 훨씬 높단건 다들 아실거에요. 대부분 설탕이나 기름등 우리의 혈액을 탁하게, 산성화 시키는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니 건강에 해가 되는건 당연한거구요..거기에다 주식보다 간식을 즐겨 먹다보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결핍되는 경우가 많죠...먹거리는 풍성해지고, 많이 먹지만, 영양실조가 있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제가 어릴때만 해도 못 먹어서 영양 실조 걸린 경우가 대부분 이었지만..요즘은 그 반대라는게 참...아이러니하죠 ;;

간식을 절대로 줄일수 없다는 하시는 분들을 가만히 보면, 제때 밥을 적량을 먹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간편하게 빵이나 과자류 혹은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로 한끼를 해결하려 하거든요..
하지만, 삼시세끼 적량만 먹어도 간식은 줄여 집니다...처음엔 힘들겠지만, 조금씩 줄여 나가면 충분히 가능하죠...그럼에도 불구하고, 간식 줄이는게 너무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몸에 좋지 않은 음식보다는, 씨앗종류를 드셔 보세요

씨앗에는 항산화효소나 비타민등이 풍부해서 젊음을 유지 시켜 줄 뿐만 아니라 식욕을 억제하는 물질이 있어서 조금씩 식욕을 낮춰 주면서 몸매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해바라기 씨

칼륨, 칼슘,철분등의 무기질과 필수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몸이 차고, 허약한 사람에게 좋으며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며 심장질환, 뇌졸증 위험을 줄여 준다.



호박씨

인, 칼슘, 칼륨이 풍부, 비타민B함유, 머리를 좋게 하는 레시틴과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으며
혈액순환을 돕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걸 방지해 주기 때문에 노화예방이나, 고혈압에 좋다.
 


그외 견과류

호두, 잣등등이 있는데,

잣에는 단백질과 비타민류,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등이 함유되어 있는 고열량 식품이다.
많이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지만, 적당히 먹게 되면,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피부 가려움증, 빈혈, 혈압강하, 당뇨, 심장병, 두뇌발달, 체력강화에 도움이 된다.

호두에는 지질분이 많아 칼로리가 높고, 양질의 단백질 함유량 역시 높기 때문에 머리에 윤기, 피부 매끄럽게하고, 기억력 증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추위를 이기게 하고, 간을 보하며, 노화방지에 좋다.

간식을 하루아침에 줄이긴 힘들겠지만, 간식 줄이는 만큼 씨앗을 먹는 걸로 대체 하면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