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미디어 책 세상

근육운동가이드, 제대로 된 근육운동을 원한다면!

New 근육운동가이드10점














웨이트트레닝을 처음 하게 되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헬스장에 전문트레이너가 있다면 고비용을 감수하고라도 배우겠지만, 경제적 여건등의 이유로
트레이너를 두고 웨이트트레이닝을 할수가 없다면, 초보라는 이유로 주눅이 들뿐만 아니라
고수들이 운동을 하고 있노라면  눈치를 보면서 운동을 하게 된다. 대부분.

혹시, 혼자서 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에 요즘은 동영상등이 좋아서 보면서 자세를 익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도 많다. 나의 경우는 트레이너도 없었고, 동영상과 책을 보고 자세를 익혀서
운동을 했는데, 하다보면 막히는 경우가 많았다.

처음에 운동시작할때
한동안은 기초체력 기르는 개념으로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루에 전신운동으로 해라고 한다.
그래서 그렇게 했고,
기초체력이 조금 좋아졌다 싶은 생각이 든 후에는 하루는 상체, 다음날은 하체 운동을 했다.
그후 적응이 된후에는 3분할 운동을 했다.
가슴/삼두 ,  등/이두 , 다리/어깨 를 하루씩.

이렇게 운동을 했지만, 하다보니 부딪히는 부분이 있었다.
단순하게 동영상만 찾아서 듣다보니 하는 부분만 하게 되는 단점.
그래서 이 책을 샀다.
어느 부위에 어떻게 자극이 되는지, 부위별로 근육의 움직임을 자세히 기록해 놨다.
보면서 웨이트시에 빠졌던 부위와 발달되는 부위를 자세히 알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다.

많은 트레이너들이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동영상으로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들의 노하우가 혼자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하지만, 책 한두권 정도는 집에 비치해 두고 보는 것 역시 강추하고 싶다.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다보면 분명 막히는 부분이 있다.
잘하고 있다가 잊어 버리는 경우도 있다.
그럴때 한두번 뒤적거리는 것만으로도 새롭게 다가오고, 운동하는데 도움이 된다.

도서관에서 오래된 이 책을 본 후에, 근력이 약한 나는 웨이트를 시작해야 겠단 결심을 했었다.
동영상을 보면서, 이 책을 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http://preciousness.tistory.com2010-04-15T04:22:330.3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