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DIY

DIY 흑마늘즙으로 천연비누 만들기


안녕하세요!
유기농으로 마늘을 재배하고 있는
생명수 농장이에요 ^^

오늘은 사용하던 천연비누가 바닥을 보여
부랴부랴 만들었답니다

말이 천연비누지
엄밀히 따지면 DIY비누라 불러야 할듯 해요.
반수제비누? ^^*

저는
녹여붓기 비누를 주로 만드는데요
보통 MP비누라고 하죠

이 비누를 주로 만드는 이유는
간편하기도 하고
넣는 재료만 좋다면 효과가 정말 좋거든요

예전엔 저온법 비누...CP비누라고 하죠
저온법 비누는 만들깨 가성소다 넣어서
만드는데 4주이상의 숙성 시간이 필요한데...
그것보다도 만드는 과정에서 가성소다의
위험성과 냄새...숙성기간동안의 특유의
냄새가 있는데..
제가 좀 예민하다보니 반응이 ㅠㅠ
좋은거 만들어서 사용하려다가
건강이 나빠질듯 해서 편의상 녹여붓기로
비누 만들고 있답니다

고온법 비누도 있는데
것두 가성가리 넣어서 만드는 과정에서
냄새...ㅠㅠ

그래서 녹여붓기 비누를 저는 뭐라고
설명을 하냐면요..
라면을 그냥 끓여 먹으면 건강상 좋지
않지만
라면의 기름기 제거하고 양파.파.
능이버섯등 좋은 부재료 많이 넣어
먹는 것 같은 효과?라고 말을 해요 ㅎ

녹여붓기 비누를 선물해봐도 그렇고
좋은 부재료 넣어 만든건
확실히 효과가 좋답니다.






악건성이었던 제가 녹여붓기 비누 만들어
사용하고...천연화장품 사용하면서
엄청 좋아졌거든요.

천연으로 만들어 사용하기 전에는
건조한 계절이 두려웠는데
이젠 겨울도 건조함도 두렵지 않답니다^^

오래전에 ..첨 시작하고 판매하고 했을때는...다양하게 디자인 비누.
알록달록하게 만들었는데요.
이젠 효능만 생각해서 좋은 재료 넣어
만들죠.

저희 농장에선 유기농으로 마늘을 재배중인데...
지난해 수확했던 마늘을 흑마늘즙으로
짜서...오늘 비누 만들때 넣었답니다.
거의 모든 피부가 사용할수 있게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었어요 ㅎㅎ

흑마늘즙을 마셔도 건강에 엄청 좋은데
이걸루 세안까지 ^^♡

종종
천연비누를 선물 하기도 하고
팔기도 하는데요.
투박하게 보이긴 하지만
다들 사용해 보시면 좋아하시더라구요
제가 써봐도
다른 폼이나 비누는 사용이 잘. ㅎㅎ

한동안은 비누 걱정 없이 맘껏
사용할수 있겠어요^^*

이번엔 흑마늘로 비누를 만들었지만
담에는 자연산약초랑 효소 넣어서
만들어야겠어요.

오늘은 립밤이랑 같이 만든다고
깜빡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