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DIY

미용:악건성 피부의 행복한 겨울나기

한 때는 악건성의 피부로 고생을 많이 했다.
악건성 피부...겪어 보지 않은 사람은 그 고통을 알수가 없다.

따갑고 간지럽고, 푸석거리고 갈라지고...

그런데 웃긴건 악건성인데도 뽀루지는 생긴다는 것이다.;;

자신의 피부가 분명 악건성인데도 뽀루지가 생기는 것은 피부속에 유분은 넘쳐나고 수분은 부족해서이다.
이런 경우는 유분은 적으면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클렌징부터 크림까지 말이다.



악건성 피부가 겨울 나는 방법

악건성 피부의 경우는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노화가 빨리 진행이 된다.
피부는 수분과 유분의 발란스가 잘 맞아야 자신의 나이, 혹은 동안의 피부로 살수 있지만 이런 발란스가 깨져 버리면 피부 노화는 급속도로 진행 될수 밖에 없다.

 



☞ 목욕, 사우나를 20분 이상 하지 않는다.
- 목욕 시간이 길어 지면 몸속 수분이 배출되어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되도록 20분 이하로 제한한다.

뜨거운 물로 세안하지 않는다.
- 뜨거운 물은 증발하며서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도 하고 온도차에 따라서는 피부 보호막을 손상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마지막 헹굼은 찬물로 가볍게 해주는게 좋다.

보습팩을 주 2-3회 해준다.
- 악건성 피부는 절대적으로 수분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보습팩으로 수분을 보충해 주는게 좋다.

수분 화장품을 바른다.
- 악건성에 수분 화장품은 필수코스다. 수분 화장품으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준뒤, 트러블이 일어 나지 않은 유분 크림(오일, 천연바세린)으로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해주면 도움이 된다.
- 관련글 : 겨울철 오일 보습법

각질제거 주 1회정도 해준다
- 각질이 그대로 방치되면 가려움증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최소 1회정도는 각질제거를 해줘야한다.

천연비누를 사용한다.
- 폼클렌징의 경우 사용하면 할수록 피부가 더 건조해진다. 그래서 보습효과가 좋은 천연비누를 사용한다. 몇년째 천연비누를 사용한 뒤로 악건성 피부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강추!

악건성이던 나의 피부가 이제 거의 정상으로 돌아온 이유를 살펴보면
미지근한 물로 세안, 폼클렌징 대신 천연비누 사용, 천연화장품 사용, 겨울철엔 천연바세린 혹은 식물성오일 바르기...이렇게 해서 악건성에서 벗어 날수 있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피부는 건성화 되면서 겉은 번지르르 한데 속은 바삭바삭 마른 느낌이 든다.
올겨울부터는 제대로 관리해서 악건성에서 벗어나도록 해보자 ^^

블로그 추천글
의사가 추천한 다이어트 식사법
알면 효과적인 살 빠지는 커피vs 살 찌는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