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무농약 마늘 아직 판매전,마늘주아 구경해요♡








마늘 주아 구경해 보셨나요?
처음 보는데 정말 이쁘네요 ㅎㅎ

마늘주아를 올 가을에 심으면
내년 5.6월에 통마늘로 수확할수 있고
내년 가을에 통마늘 심으면
후년에 우리가 먹는 쪽마늘로 수확할수
있대요.
저두 주아는 아직 심어보지 않았는데
올해 주아를 심어볼까 해서요 ㅎㅎ

주아로 심은후 수확을 하면
마늘이 엄청 좋다네요.
해보면 알겠죠^^


무농약 마늘밭 꼴 좀 보세요...
며칠에 한번씩 비가 오니 완전 풀밭이에요 ㅎ
특히나 사진에 찍힌 쪽은
로타리도 너무 얕게 해놨고 그래서
겨울내내 가슴아프게시리 비실대는거에요..

저러다가 죽겠다 싶어서
풀밭이 되더라도 살려보자는 생각에
봄에 비닐 벗기고 호미로 밭을 매면서 북돋워줬어요.

그 덕에 마늘이 살아났답니다...에휴..ㅎ


그리하여~풀이 무성해도 기분은 좋아요


끝자락에 마늘이 이 정도만 되어도 정말 성공인거죠.

풀을 매고 나니 속도 시원히구요 ㅎㅎ

이제 2018년 햇마늘 수확하고 판매할 일만 남았네요.

마늘 예약은 담주부터 받을까 생각중이어요.

마늘예약판매는 다시 공지할게요^^




이뻐서 찍어 봤어요.

풀매다가 쉬다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