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노화 발암물질 억제하는 단감나무새싹

유기농농산물 직거래~생명수농장이에요~^^

 

작년 가을에 단감 먹고나서 씨를 모아놨었어요~

그리고 겨울에 집안에 심어놓고 물을 줬었죠

어떻게 자라나 보고 싶어서요

 

한달이 지나도 싹이 올라오지 않길래 포기하고 있던 어느날~

 


 

 

 

보이시나요~

감나무 싹이 올라오는거에요 ^^

저 싹이 바로 단감나무 싹이랍니다 ㅎ

 

 

 

감나무잎이 맞죠?^^

처음엔 하나...와 비슷하게 두개가 잎을 보여요 ㅎ

 

역시 초록빛은 맘을 설레게 하는듯해요 ^^

넘 이뿨~ ㅎ

 

 

 

다른 단감도 씨를 벗으려고 안간힘을 쓰는게 보이네요 ^^

 

 

 

신기하지 않나요? ^^

 

단감은 전국의 재배면적의 58프로가 경남에 있다고 하네요

생산량의 67프로를 차지할 만큼 재배 규모가 크다고 해요

특히 경남 단감은 품질면에서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고 하는데요

 

단감잎이나 새싹가지를 섭취할수도 있는데

단감효능을 살펴보면

노화와 발암물질이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체지방감소등에 효과가 크구요

카테킨이 녹차의 11배가 넘는다고 하네요

이뇨작용에도 좋고 항산화물질도 다량 함유되어 있대요

 

봄되면 감잎 뜯어서 차로 많이 덖잖아요~

연한 단감잎도 좋을듯 하네요 ^^

야들야들한 감잎으로 차를 만들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집에서도 단감 한번 키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