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유기농 재배 표고버섯 종균할 참나무 마련중

 안녕하세요~ 친환경 농산물 재배, 판매하는 생명수농장이에요 ^^

바람이 불지 않으니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온 느낌이네요 ㅎㅎ

버섯종균 판매 사이트에서는 미리 종균 신청하면 10프로 정도 디시도 해주고

그러더군요

저희 농장은 마늘,참깨,들깨,서리태를 주작물로 재배하지만

표고버섯에도 도전을 해보기로 했어요

물론, 1차는 저희 먹을꺼리로 하는거지마니, 생산량이 많아지면 판매도 할려구요 ^^

 

버섯재배 할때도 농약 친다는 이야기를 들은것 같은데

저희는 무조건 농약이나 제초제 안 칩니다.

제가 농약 정말 싫어해요 ;;;;

워낙 몸이 약하고 예민해서 약은 정말 싫어라 하는 스타일 ;;;

 

 

날이 밝으려고 할 새벽과 아침 사이쯤에 산으로 갔답니다.

엔진톱을 잘 켜는 친구녀석이 참나무를 열심히 베었죠..

톱도 연식이 좀 된지라~ 힘겨워 했지만 그래도 할일은 해얍죠~암요 ^^

 


 

참나무를 열심히 벤 결과물이랍니다

 

 

 

굵기가 장난아니죠?^^

저거 들어서 옮기지는 못하고, 겨우겨우 세워서 굴리고~ 또 굴리고 해서

옮겼답니다. ;;;

참나무는 정말 무거워요 ㅋ

 

친구는 참나무 베구~저는 연약한? 몸으로 옮기구~

친구 잠시 쉴동안에는 마른 참나무 주워 모으구~

 

농장일 할 때 추우면 안되니까 뗄감으로 주워 모았답니다 ^^

겨울엔 따뜻한게 최고니까요~^^

 

표고버섯 종균이랑 느타리버섯 종균을 함께 구매했는데요~

명절지나고 올런지..아니면 이번주 올런지는 모르겠구요

오는대로 작업은 시작될거에요 ㅎㅎ

올해 어떤 모양의 버섯이 나오고~ 먹을수 있을지...

맛도 모양도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용~

 

수확량이 많아지면~

표고버섯이랑 느타리버섯도 소량이겠지만 농산물과 더불어 판매를 할 거에용~

기대 하시공~ 기도해 주세요~

몸을 살리는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다는거~기억하시구요~

유기농농산물 생산 , 판매하는 생명수 농장~많이 사랑해주세요~

늘 정직하고 성실하게 생산할게용 ^^

 

 

#표고버섯종균 #느타리버섯종균 #친환경농산물  #친환경농산물판매 #유기농농산물 #참나무종균  #버섯종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