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멋쟁이패션, 연예인패션보다 더 멋지게 예쁘게 옷 입는법


제가 어렸을 때는 책도 얻어서 봤고, 옷도 얻어 입고 그랬어요.
지금은 완전 알뜰 주부가 아닌 다음에야 애를 한명 정도 낳거나 거의 낳지 않는 분위기라서 아이가 원하면 뭐든 최고로 해주고, 원하지 않아도 최고로 해주잖아요?
근데, 저희 어릴때만 해도 물려 입는 경우가 많았답니다...;;

그래서인지..아니면 성향때문인지 개인적으로 옷은 무진장 좋아라 합니다.^^;;
질보다 양으로 승부를 내는 편이기도 하고 ㅡㅡ;
특이한 옷을 좋아하기도 해서 어릴때는 좀 앞서가는 패션을 선호하기도 했죠.ㅋ

요전앞에 친구들이랑 모여서 김장 김치에 수육 먹으면서 앨범을 본적 있거든요..
20대초반..얼마나 파릇파릇..앳된게 이쁩니까...사진속 제 패션을 보더니...
[친구왈...넌 너무 유행을 앞서갔어! ㅋㅋ]
남들 입지 않는 망사패션도 입구 ㅡㅡ;, 커다란 헤어밴드에, 청순한 가수가 나오기전 패션까지 ;;
여튼 사진보면서 많이 웃었드랬습니당 ㅎ;

패션을 앞서가고 뒤쳐지고는 문제가 아닌것 같아요..
옷을 고를때는 가장 먼저, 자신에게 색상이 맞는지, 자신있게 옷을 입을수 있는지, 그리고 편안한지가 관건이에요...어떤분들은 기껏 이쁜옷 사서 입었는데, 웬지 불편해 보이고..자신없어 보이고...;;
그러면 진짜 그 옷은 갖다 버려야 할 옷이거든요...자기 옷이 아니에요...

뭘 입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가장 좋은 패션의 시작입니다..이왕 사면 자신감을 갖고...과감한 패션이라도 입어야 한답니다...뱃살 나왔다고, 허벅지 굵다고 수축되지 말고 언제나 넘치는 자신감은 패션을 돋보이게 하고 사람을 이뻐 보이게 합니다...물론, 최대한 신체 결함을 가려주는 옷을 선택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뚱뚱한 사람이 늘 펑퍼짐한 옷을 입으라는 얘긴 아니에요 ㅎ

◎ 레깅스 예쁘기 입기
요즘은 남성들도 레깅스를 많이 입습니다만, 대부분 여성분들이 즐겨 입는 아이템이 바로 레깅스죠.
이 레깅스는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아요. 여름은 짧게, 봄부터 가을은 길게, 두껍게 나오죠.
하지만 레깅스를 입은 사람 치고 예쁘게 입는 분을 별로 보지 못했던 것 같아요.

                                                                 사진출처- 헐리웃 패션 단골가게(링크)

어디서 나오는 용기인지 몸매가 받쳐주지도 않는데 엉덩이 절반을 드러낸다거나 특히나 팬티라인이 그대로 드란 경우라든지, 울퉁불퉁한 면이 드러난 경우는 같은 여자라도 절로 고개가 돌아갈수 밖에 없더라요..
모르는 사람인데도 급 부끄러워진다고 해야 하나요? ㅎㅎ;;
레깅스 입을때는 반드시 엉덩이를 가려주는 롱티셔츠나 롱니트, 롱가디건은 필수록 착용합시다. 레깅스를 이쁘게 입는 방법이죠 ^^에티켓이기도 하고 ^^


                         사진출처- 헤이요                                 가죽패치레깅스(구경하기)

그래서인지 요즘은 엉덩이를 가려주는 치마와 레깅스 일체형이 많이 나오고 많이들 입고 다니더라구요.
상의를 길게 입을 자신이 없으면 일체형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죠.                                              

                                                사진출처- 헐리웃 스타일 단골가게(링크)           


제 개인적으로 레깅스는 밋밋한 것보다는 옆이나 앞에 포인트 있는걸 좋아해요.
그 포인트가 다른 사람들이 입는 밋밋한 레깅스보다 좀더 스타일리쉬하게 보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거든요.
그리고 시선을 분산 시키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좋더라구요 ^^


                         니트.가디건 코디(구경가기)            사진출처-페스타

레깅스에 롱길이의 니트나 가디건을 입어주면 편안해 보이면서도 스타일이 살아나죠.
롱한 셔츠나 티셔츠에 캐쥬얼자켓을 입어도 이쁘답니다. ^^ 

◎ 스키니 예쁘게 입는 법
레깅스보다는 낫지만, 스키니 역시 코디에 따라 엄청나게 다른 모습을 선보일수 있어요.
스키니는 히프라인에 자신 있다면 드러내도 정말 날씬해 보이고 이쁘죠 ^^
 

              사진출처-독특한 패션아이템 코이                        스키니(구경가기)

개인적 취향이지만 스키니 역시 밋밋한 디자인 보다는 찢어진 옷이나 시선을 끄는 포인트가 있는 옷이 좋아요 ^^스키니도 심플한 디자인이라면 캐쥬얼정장 느낌이 나는 상의로 코디를 해도 되고, 좀 독특한 스키니의 경우는 사진처럼 코디해도 멋스럽답니다.

           사진출처-페스타(링크)                        사진출처-코이(링크)

옷이란게 단품이 아무리 예뻐도 코디를 잘못하면 그냥 츄리닝 입는것보다 못할 경우가 더 많아요.
요즘 패션 츄리닝..얼마나 이쁘게 잘 나오는데요 ^^

나는 옷을 잘 못 입는다..코디를 못한다...자신이 없다면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한벌로 코디 해 놓은 옷을 사 입는게 가장 좋고, 그래도 좀 자신 있다 싶으면 쇼핑 많이 해보고 이쁜걸로 고르면 되죠..

그리고 옷을 입을때, 바지가 튀는 스타일이면 상의는 무난하게 입는게 이쁘고, 상의가 튀는 스타일이면 하의는 좀 무난한 걸로 입어주는게 이쁘답니다.
10대들은 상하의 모두 튀게 입어도 이쁘지만, 조큼 나이가 들면 패션이 넘 정신 없어도 글쵸? ;;

패션에는 정답이 없어요...그리고 유행은 따라 가는게 아니라 자신이 만드는 것이고, 나에게 가장 잘 어울
리는 패션이 바로 가장 멋진 패션이 되는 거에요..
그리고 한가지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하는건...자신감....아무리 예쁜 옷을 입어도 자신감이 없으면 도루묵이란거..기억 하시고 옷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당 ㅎㅎ

예쁜옷 많은 쇼핑몰(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