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늘어가는 뱃살은 이제 그만! 지방 분해하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

현대인들에게 살은 단순한 살로 끝나는게 아니다. 왜냐면 그 살들이 건강을 위협하는 성인병으로 변해가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현대인의 생활패턴 자체가 어쩔수 없다는 핑계를 댈만도 하지만, 아주 건강한 몸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관리가 필요하긴 하다.

하루종일 앉아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은 매일 한시간씩 운동을 해도 식이조절을 하지 않으면 현상유지, 혹은 조금씩 내장지방이나 피하지방이 증가할수 밖에 없다. 인정하기 싫은 현실이지만 이건 사실이다...;;

그러니 운동도 중요하고 먹거리도 중요할수 밖에 없다. 그래서 오늘은 체내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하지만, 여기서도 중요한건...좋다고 과잉 섭취를 하는건 안된다는 거다. 뭐든 적당하게 먹어야 한다는걸 감안하고....

고추

고추가 매운 이유는 고추속의 캡사이신 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은 소화기계를 따듯하게 해서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지방을 빨리 태우도록 도와준다. 몸을 따듯하게 하니 당연히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되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참깨

참깨는 우리의 식생활에서 빠질래야 빠질수 없는 양념이다. 참깨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E,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자양강장식품으로 우리 몸속의 중성지방 제거에 좋을 뿐 아니라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며, 몸을 따뜻하게 한다.

옥수수 수염

옥수수 수염을 물대신 마시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옥수수 수염을 끓여서 마시게 되면 신장과 위의 작용을 좋게 한다. 체내 수분 적체로 인하 부종으로 체중이 증가하는 사람들은 이 차를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소변을 시원하게 볼수도 있고, 체외 배출이 안되던 수분까지 배출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내장지방에도 좋다.

천연식초

식초의 효능은 두말 하면 입 아플 정도로 많다. 많은 분들이 식초로 병을 고쳤단 글을 보기도 했고, 효능에 깜짝 놀라는 분들도 계시다. 물론, 하루 아침에 좋아지는건 아니지만 꾸준히 장복하면 이로운 점이 더 많다. 식초는 우리가 먹은 음식을 에너지로 잘 이용할수 있게끔 대사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체내 지방중 문제가 되는 중성지방이 생성되기 어렵게 해, 지방 축적이 되지 않게끔 도와주기 때문에 비만이 우려되거나 살을 빼고 싶은 사람에게 상당히 도움이 된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링크 ) -대중요법과 체질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방법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두가지 원인치료를 과학적으로 실현한 2011 명품 다이어트법
유기농 수면 다이어트( 링크)  - 잠자는 동안 편안하게 몸속의 체지방 분해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