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생활의 지혜 블로그

[재테크] 10억 저축한 연예계 짠돌이 김생민의 적금 재테크 방법은?



김생민의 적금 재테크 방법은?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누구나 부자가 되는건 아니다. 고액의 연봉을 받으면 좋겠지만, 서민들에게 고액 연봉은 하늘의 별따기일뿐만 아니라 많이 벌면 당연히 빨리 부자가 되는게 아니냐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나 역시 그런 생각을 하고 사니 말이다..

간만에 간 도서관에서 한번도 보지 못했던 책이 눈에 띄었다. 종종 TV 에서 김생님의 재테크가 이슈가 되긴 했지만, 책이 나왔을거라곤 생각을 못했었다..시선을 끄니 볼 밖에 ㅎㅎ;

화려하고 사치스럽게 여겨지는 연예계에서 김생민은 10년 동안 딱 세벌의 양복, 싸구려 넥타이 몇개로 버텼다. 방송에서 보여지는 모습은 세련됨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냥저냥 무난한 모습으로 비춰진다. 겉멋이 들어 가진게 없으면서 빚내서라도 꾸미는 사람들이 롤모델로 삼아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책을 읽으면서 느꼈다...어쩌면 나부터...^^;;

김생민의 적금리포트

1. 저금의 최종목표를 분명하게 정한다.
단기든, 장기든 목표가 분명하면 어떤 유혹에도 흔들림이 없기 때문에 수입에 따라 목표에 다라 6개월, 1년짜리 단기적금을 들어 만기가 되면 합쳐 목돈을 만들고 새 적금을 드는 단순한 방법을 택한다.

2. 저금은 쓰고 남은 돈으로 하지 않는다.
재테크의 기본에 항상 나오는 말이다. 쓰고 남는 돈이 아니라 저축할 돈을 미리 정해 놓으면 씀씀이가 줄어 든다.

3. 은행은 한군데로, 통장은 여러개로
한 은행을 계속 이용하면 신용도가 높아지고 대출거래시 잇점이 있다. 통장은 공과금, 생활비등의 지출이 한눈에 보이게끔 분산하면 과소비를 확인할수 있다.

4. 욕망을 미루는 만큼 통장 수를 늘린다.
갖고 싶은게 있다면 실행할 시기를 미루고,그 기간동안 적금통장을 만든다.이런 방법은 급하다고 생각했던 게 시간이 지날수록 갖고 싶은 마음이 줄어 들게 되고, 혹은 그 기간동안  세일을 하게 돼 싸게 살수 있는 행운을 누릴수도 있기 때문에 급하게 서둘지 않음으로 이득이 생기게 된다.

5. 소소한 목적을 위해 통장을 만든다.
분산할 통장은 무조건적인 분산이 아니라 첫돌 통장, 환갑용 통장, 결혼기념일에 여행갈 통장, 이런식으로 목적을 정하고 만들면 부담도 줄고 즉흥적 소비를 견제할수 있어 좋다.

6.접근성 좋은 은행 선택
입출금식 통장이라면 도보로 가기 편한 은행을 선택하는게 여러모로 좋다. 금융 정보도 듣고, 흐름에 대해 알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