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이 조금 가벼워지기 시작하니까 슬슬 다이어트 해야 겠단 생각이 들죠? 그래 결심했어! 운동을 하겠다고 결심을 하고 헬스장에 가서 하니까 그럭 저럭 할만 해요...지속적으로 할수 있을지 의문은 들지만, 작심삼일을 넘어 종종 빠지긴 하지만 하긴 합니다..그춍?

운동 하다보니 그 목적이 다이어트인데 살을 좀 더 빼려면 언제 운동 하는게 좋을지 살짝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려니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저녁에 운동을 하려니 회사 마치고 회식이나 모임등등으로 인해 운동을 못하는 날이 더 많으니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죠..

제 경험 얘기를 해 드릴게요...이건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정답이라 할순 없어요..참고만 하시라구요..




▶▶▶ 아침운동(새벽) 장점
말이 아침이죠...직장 생활하면서 아침운동을 하려면 새벽에 일어 나야 합니다.저희 아파트 헬스장은 새벽 5시에 문을 열어요..처음 등록 하면서 아침형 인간이 될거라고 새벽운동을 시작했어요..어떤 카페의 모닝콜 모임까지 등록해서 했으니 그 의지가 어땠는지 알만하죠? ^^;;
여튼 운동으로 인해 전 아침형 인간이 되었어요..원래는 야행성이라 아침에 좀 늦게 일어 났거든요..한시간 반정도 일찍 시작하니 하루가 길죠...부지런해지기도 하고 말이에요..

▶▶▶ 아침운동의 단점
지금은 완전 아침형 인간으로 바껴서 괜찮지만, 몇달간은 고생을 했어요..원래 야행성이라 12시 넘어서 자는데, 새벽에 일어나는게 쉽지 않았죠..그런데다 저질체력이다보니 새벽에 헬스하고 출근하면 병든 닭이 돼 버리는 겁니다...낮에 꾸벅꾸벅 ;;

▶▶▶ 아침운동, 살은?
제 경우는 운동후 식욕이 급격히 저하됐었답니다. 사실 운동 시작할때 다이어트 목적은 아니었고, 살을 찌워야 하는데, 운동후 식욕 저하로 인해 살이 좀 빠지더라구요..그래서 마구마구 먹어 댔더니 겨우겨우 현상유지 할까말까 정도였답니다..그래서 전 살을 빼기 위해선 아침 운동 권해 드려요...

▶▶▶ 저녁 운동 장점
저녁에 운동을 하게 되면 하룻동안 경직됐던 근육들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할수 있게 도와줘요..물론 취침바로전까지 무리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수면에 방해가 되지만, 취침 1-2시간 이전에 마무리가 되면 도움이 되거든요..기분 좋게 편안하게 잘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 저녁 운동 단점
저녁에 운동을 하면 회식등의 모임으로 자주 빠지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운동은 계속 부족하게 되고, 살과의 전쟁은 휴전이 돼 버리는거죠...대부분 직장인들은 저녁 운동에 많이 빠지더라구요..요게 크나큰 단점이 될수 있죠..

▶▶▶ 저녁운동 살은?
저녁운동 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지 않는건 아니에요. 다만, 직장인들이 어쩔수 없이 자주 빠지게 된다는 단점으로 인해 빼기가 힘들뿐이지, 지키면 빠지긴 해요..
전 새벽운동을 몇달 하다가 제 몸과는 상극인걸 느끼곤 저녁시간대로 옮겼답니다. 저녁운동을 하신다면 주 4-5일 정도에 식사는 2/3보다 적게 먹고, 1시간 20분여 정도를 하면 살이 빠집니다. 이건 제 경험이지만 다른분들도 비슷하게 적용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작심삼일만 아니라면 어느 시간대든 운동과 식이조절만 하면 살은 빠집니다. 제 경험상 비추어 보면 아침이 좀더 효율적으로 살을 뺄수 있다는 거지만, 이것 역시 시간 조절로 가능하니까, 본인의 여건에 맞춰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 하실건..운동할때 물을 마시지 않는 사람도 있는데, 수분을 자주 섭취하면 체온이 너무 많이 상승 하는걸 막아주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마시기 보다는 운동중에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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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생명수농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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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하나비 2011.04.19 1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오후에 하는데 아침운동도 좋으네요 ~~

  3. 박씨아저씨 2011.04.19 1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출근길에 신발장을 열어보고 자구 런닝화에게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좀 아껴줘야 하는데~~~ 마음만이고~ㅎㅎㅎ

  4. 미래농수산실천포럼 2011.04.19 14: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운동과 저녁운동의 장단점이 있죠.
    음식조절도 병행하시면 효과는 더 커지겠죠? ^^

  5. 소잉맘 2011.04.19 15: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뱃살빼는 운동을 해야하는데~
    맨날 숨쉬기 운동만 하고 있으니~
    여름아 비껴가다오 하는건 무리겠죠?

  6. 심평원 2011.04.19 16: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험담이라고 하시니...
    왠지 저도 아침운동하고픈걸요.? ^^;;;
    아웅~~ 여름은 다가오고... 걱정이네요.

  7. 스마일타운 2011.04.19 17: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저녁운동을 꾸준히 한적있는데 밤에 숙면취하게 되서 좋긴 하더군요.
    아침운동은 아침잠이 많아서 불가능 ㅎㅎ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8. mami5 2011.04.19 17: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 아침운동보담 저녁 운동이 몸에 맞지싶네요.
    잠이 부족하면 그냥 병든 닭이니..ㅋㅋㅋ

  9. 버라이어티한 김군 2011.04.19 2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운동이나 꾸준히 해야될듯-ㅎㅎ

  10. 두몽 2011.04.20 1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잠이 많아 아침에 운동은 죽어도 못하고.ㅋ
    아침이든 저녁이든 꾸준히 하는게 힘든거 같아요..ㅠ.ㅠ

  11. 썹이 2011.04.21 09: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회식하고저녁 모임 빠질려면...
    저녁운동을 필히해야겠군요 ^^

  12. 2011.08.02 2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3. 카타리나^^ 2011.09.15 1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르님......저 왔어요
    블질을 오랫동안 쉬었더니...ㅋㅋㅋ
    다시 독서모드에 돌입해볼까 고민중이랍니다

  14. 여강여호 2011.09.15 10: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 덴 다 괜찮은데...
    이놈의 뱃살만 어떻게 처치했으면...ㅎㅎ..

  15. 바람될래 2011.09.15 1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르님....^^
    아무쪼록
    건강하셔야해요

  16. 잉여토기 2011.09.15 22: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긴 회식이다 야근이다 뭐다 해서
    직장인의 저녁 운동은 제약이 많을 것 같네요.

  17. 쿠마 2011.11.12 2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움 많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침에 할지 저녁에 할지 고민많이 했는데 아침에 하려구요~
    대학교 들어가기 전에 3개월동안 열심히 빼겠습니다!!!

  18. Neontiger 2012.01.17 0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방학이라 시간이 남아도는데 아침이랑 저녁에 둘다 운동하는 건 어떤가요?
    체력적으로 무리인가여?

  19. 조니양 2012.01.17 09: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에 유산소 운동이 매우 중요한거 같아요!!
    글 잘 보고 갑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20. mami5 2012.04.18 1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글을 보니 저는 아침운동을 해먀만 되는데
    이게 영 시간대가 안되니 전 점심운동이되더군요..
    아침이면 몸이 더 무겁고 피곤한 것 같으니..^^;;

  21. 당당한 삶 2012.04.23 17: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아침운동 해야겠어요.
    살도 빠지고 식욕도 줄어야 되거든요.ㅜㅜ
    옷 얇아지니 점점 부끄러워져...
    담달부터 다시 시작임당.ㅎ